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띄어쓰기 검사기가 있다는 걸 우연히 알게 되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가끔 글을 작성하다 보면 띄어쓰기가 애매하거나 불확실한 경우가 종종 있어 궁금증이 생길 떄가 있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이용해 글을 쓸 때마다 띄어쓰기 때문에 잠시 흐름이 막히게 되어 일일이 검색해 알아보는 편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띄어쓰기를 잘 사용하는 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블로그에 글을 쓰는 걸 습관들이게 된 이후부터 몰랐던 부분이 은근히 많다는 걸 느끼게 됐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네이버의 띄어쓰기 검사기가 있다고 들어서 알아봤는데 간단하게 사용하기엔 좋으나 긴 글을 붙여넣어 확인할 땐 공간이 좁아서 글을 확인하는데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그 다음에 알게 된 띄어쓰기 검사기바로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입니다.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Copyrightⓒ2001 AI Lab & Narainfotech. All Rights Reserved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이 검사기는 개인이나 학생만 무료로 사용

speller.cs.pusan.ac.kr

 

문장을 입력할 공간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서 확인하기에 좋을 것 같은데요.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교정 대상 문서 부분에 문장을 약간씩 틀리게 입력한 다음 상단에 검사하기 버튼을 눌렀더니 이렇게 띄어쓰기 뿐만 아니라 맞춤법도 틀린 부분을 꼼꼼하게 알려줬습니다.

 


 

 

 

또 교정 대상 문서에서 발견된 오류를 색깔별로 구분해 주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며, 우측을 보면 교정 내용으로 오류가 있는 단어의 교정 결과도 볼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입력한 내용과 대치어를 보여주면서 조사나 어미의 관계를 도움말을 통해 설명하며, 예시도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틀렸거나 대치어로 바꿔줘야 하는 이유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원하는 대치어를 클릭하면 교정 대상 문서에 해당 대치어가 바로 반영될 수 있어 편리하며, 원하는 대치어가 없을 경우에는 대치어 목록 왼쪽에 있는 작은 연필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면 직접 대치어를 추가 입력할 수도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교정 대상 문서의 띄어쓰기(공백)까지 포함하여 글자가 총 몇 글자인지 상단에 표시해 주고 인터페이스도 신규 버전과 구 버전을 모두 이용할 있어 사용자 기호에 맞게 변경 가능합니다.

 

 

 

 

또한 좌측 하단에 원문 복사 버튼을 클릭해서 교정 대상 문서의 전체 내용을 클립보드에 복사해줄 수도 있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게 되고 이후에 SNS나 다른 텍스트 에디터에 붙여넣을 수 있어 편합니다.

 

이렇게 띄어쓰기 검사기를 이용하여 내용 상에서 틀린 맞춤법이나 잘못된 부분을 정확하고 스마트하게 찾아서 교정해 주는 것이 너무나 간편한데요.

 

편지나 자기소개서, 보고서 등 중요한 내용을 작성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줘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