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할 텐데요.

 

 

 

 

개인적인 사정이 생기거나 다른 이유가 있어 SNS의 계정을 활성화시키지 말아야할 때가 있는데 계정을 아예 탈퇴하는 방법도 있지만 왠지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잠시 보류 수준으로 비활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비유가 맞을지는 모르겠으나 연예인이 개인 사정으로 인해 잠정 은퇴를 하거나 연인 사이에서 잠시 시간을 갖게 되는 듯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세계도 잠시 소원해진 관계로 지내게 되는 걸 생각하면 맞을까요?

 

지금부터 페이스북 비활성화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천천히 따라 해보면 되는데 일단 Facebook을 열고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해줍니다.

 

 

 

 

그다음 우측 상단에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가 열릴 텐데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설정을 적용해줄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좌측을 보면 또 다른 메뉴들이 마련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보안을 클릭한 다음 우측 아래쪽을 보면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로 '회원님의 계정 상태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다시 한번 재차 물어보는데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프로필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Facebook에서 공유했던 게시물 대부분에 내 이름과 사진이 함께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728x90

 

그렇지만 친구의 친구 리스트나 내가 보냈었던 메시지에는 나의 이름이 표시되는 등 다른 사람이 내 정보의 일부를 계속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비활성화하기를 다시 한 번 선택하고 나서 계속 확인 절차를 따라야 하는데 혹시 다른 사람이 악의적으로 도용해서 진행하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입력해야 될 것이며 우측 밑에 [계속]을 눌러주세요.

 

 

 

 

이제 탈퇴 사유를 필수로 선택해 줘야 되는데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사유인 '잠시 비활성화 처리한 후 다시 사용할 예정입니다'를 선택하니 최대 기간이 7일이라고 합니다.

 

너무 짧지 않나 싶기도 했지만 일단은 진행해보기로 했는데 자세한 설명란에 간단하게 사유를 덧붙여 입력하면 되고 저의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페이지는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관리자를 다른 사람으로 지정을 해주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하더라도 친구의 초대나 사진에 태그, 그룹 가입요청 등을 할 수 있고 Messenger 채팅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메일과 메시지에 수신 거부를 체크해 주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이제 마지막으로 하단에 있는 비활성화하기 버튼만 누르면 최종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언제든지 Facebook에 다시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이용하여 다른 앱에 들어가서 재활성화할 수 있으며, 재활성화가 시작되면 페이스북의 프로필이 완전히 복구되는데요.

 

만약에 그 때 다시 로그인을 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생긴다면 고객센터의 로그인 및 비밀번호 섹션에 들어가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를 선택해서 절차를 따르면 된다고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잠시만 안녕하고 나중에 다시 접속을 하면 될 테니 문제 될 건 없을 거예요.

 

이 내용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클릭 한 번 부탁드릴게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