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바일 핫스팟 연결 가능한 방법의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오랜만에 밖에 나가서 노트북을 하고 싶을 때가 있고 가끔씩 와이파이에 문제가 생겨서 정작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겁니다.

 

 

 

 

제대로 인터넷 연결이 안 돼서 헛수고만 했었던 분들은 이제 이 내용을 참고해 장소와 상관없이 이용해 볼 수 있을 텐데 가능한 방법은 핸드폰의 Hotspot을 활용하는 것으로 휴대폰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Wi-Fi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인데요.

 

참고로 테스트하기 전에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닌 분들은 이 방법대로 실행했다가 나중에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진 않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폰 배터리 소모도 빠를 수 있으니 예비로 배터리를 준비하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728x90

 

또한 설정 방법은 사용하는 기기마다 약간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설정에서 핫스팟 및 테더링이라는 표시를 선택하면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모바일 핫스팟 연결을 설명하기 위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으로 알려드릴 텐데 삼성의 갤럭시 노트3이며 기종이 다를 경우 약간씩 진입 과정이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기본 앱 설정으로 들어가 연결 탭을 누르면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이 보일 텐데 USB와 와이파이, 블루투스로 자신의 디바이스의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공유할 수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배터리 및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진다고 알려주니 확인을 누르면 활성화되어 실행되기 시작할 겁니다.

 

 

 

 

그러고 나서 모바일 Hotspot을 다시 누른 다음 하단에 설정을 누르면 되는데 이미지처럼 없을 경우 홈버튼 옆에 최근 앱 사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메뉴 중 구성이 나오는데 선택하게 되면 네트워크 SSID, 보안, 비번을 설정하는 팝업이 뜨는데 이 설정을 하지 않으면 원하지 않는 다른 사용자가 몰래 쓸 수 있으니 변경하면 됩니다.

 

 

 

 

이제 설정은 여기서 끝났고 노트북과 연결을 하면 되는데 작업 표시줄 우측 하단을 보면 네트워크 아이콘에 느낌표 표시가 떠 있는 게 보일 거예요.

 

 

 

 

모바일 핫스팟 연결을 하면 느낌표 표시는 사라지게 될 것이며 클릭하면 무선 네트워크의 목록이 나오는데 방금 설정한 Hotspot이 보일 겁니다.

 

연결을 시도하면 네트워크 보안 키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방금 전 설정한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가능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네트워크로 인해 피씨와 장치 및 콘텐츠를 찾을 수 있고 프린터나 TV 등의 장치에 자동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고 하니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보내는 신호가 성공적으로 전송되면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설명이 조금 복잡하거나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직접 테스트하면 쉽게 과정을 완료할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 생겼을 때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