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Eclipse는 IBM이 주도하는 자바 기반의 오픈소스 기술이 반영된 통합개발환경의 대표적인 자바 개발 프로그램이며 코딩 작업으로 에디터, 컴파일러, 디버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개발자에게 필요한 도구로 자리잡았습니다.

 

 

 

 

관련된 직종에 일하고 있거나 취미로 연관성 있는 공부를 하고 잇는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 프로그래밍 언어를 다룰 때 접했을 거라 생각되며 무료로 설치해서 활용할 수 있으니 관련 작업을 시작할 예정인 분들이 사용해 보면 좋을 거예요.

 

예전에 비해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으며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찾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나서 검색창에 'Eclipse'를 검색하면 사이트가 검색결과로 나와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가 있는데요.

 

 

 

 

클릭해서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 쪽에 [DOWNLOAD]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이 나오고 인스톨 가능한 항목이 나타나는데 밑에 [Download Packages]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이어서 여러 가지의 프로그램 리스트가 나오는데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를 볼 수 있으며 비트에 맞게 선택해 주면 됩니다.

 

728x90

 

그런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피씨의 운영 체제가 어떤 것인지 모를 때는 바탕 화면에서 내컴퓨터를 우클릭해서 나온 메뉴에서 속성을 눌러 확인하거나 키보드에서 Windows+R키를 눌러서 실행 창을 열고 명령어 입력에 dxdiag라고 적은 후 [확인]을 눌러주면 DirectX 진단 도구에서 볼 수 있으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마지막으로 [DOWNLOAD]를 누르면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문제없이 안전하게 파일을 받은 후 압축을 풀고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되는데 설치마법사 창이 열리면 순서에 따라 선택해서 완료하시면 될 거예요.

 

나머지 절차는 그렇게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다른 프로그램을 받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며 필요한 분들은 설명해드린 인스톨 가이드 방법을 참고하셔서 원하는 작업을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프로그래머 필수 툴로 알려진 개발자 도구인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으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