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컴퓨터 사용을 하다 보면 가끔 설정을 잘못했거나 무언가 실수로 눌러서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이 어디론가 사라져 보이지 않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생기면 초보자 수준인 분들의 경우 몹시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서 난감할 수 있는데 사실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전의 상태로 다시 돌아오게 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설명한 대로 따라 해보시면 될 거예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내용은 Windows 7부터 10까지 적용되는 방법이며 들어가는 경로는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비슷한 과정을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진행하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일시적인 오류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 새로고침을 해보는 게 좋은데 키보드에서 맨 위쪽을 보면 F5가 있으니 누르면 잠시 화면이 깜빡이면서 저장한 파일이 보일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반응이 없을 땐 바탕 화면 아이콘 사라짐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빈 곳 아무 곳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열리게 될 텐데 [보기]에 커서를 올리면 연결되어 있는 추가 메뉴로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가 있으니 선택하면 됩니다.

 

728x90

 

그러면 마치 언제 그랬냐는 듯이 사라지고 안 보였었던 아이콘들이 짠~하고 다시 나타난 걸 볼 수 있게 될 거예요.

 

 

 

 

그런데 이렇게 적용해도 일부 보이지 않는 기본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에는 다시 한 번 빈 곳을 우클릭한 다음 메뉴 중 [개인 설정]을 누릅니다.

 

 

 

 

새로운 창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며, 컴퓨터의 화면 효과 및 소리 변경을 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올 텐데 좌측을 제어판 홈 바로 밑에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이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이어서 설정 가능한 창이 나오게 될 것이며 이곳에서 보이지 않던 걸 체크해 주면 되는데 컴퓨터, 문서, 네트워크, 휴지통, 제어판이 각각 표시되어 있으니 필요한 걸 체크 후 적용 또는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전혀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현상을 쉽게 해결할 수가 있으니 이제부터 원하는 작업을 진행하시면 되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