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원활하게 미디어를 재생시키스타 코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가끔 PC에서 동영상 플레이어를 실행하여 감상하고자 하는데 코덱이 없어서 재생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될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통합코덱을 설치해 주는 게 좋은데 이왕이면 유명하고 알려져 있는 것을 받아주는 게 낫겠죠?

 

코덱은 부호기(Coder)와 복호기 (Decoder) 또는 압축기(Compressor)와 압축 해제기(Decompressor)의 합성어로 디지털 데이터 스트림 또는 신호를 인코팅 및 디코딩할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과 장치를 의미하고 있는데요.

 

 

 

 

현재 동영상 코덱 중에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타 코덱은 무료로 배포 중인 통합코덱으로 동영상, 음악 파일 재생에 필요한 코덱을 간편하게 설치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728x90

 

오디오 환경이나 비디오 화질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고 안정성이 검증된 최상의 코덱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하고 안전적인 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Star Codec은 프리웨어로 개인이나 기업 등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이며 일반, 최소, 인코딩, 저사양 컴퓨터 등 다양한 설치를 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Star Codec의 설치를 진행할 때는 일단 기존의 다른 코덱이 설치되어 있을 땐 충돌이 일어날 경우가 있으니 이전에 받았었던 코덱팩을 제거시킨 후 다운로드를 해야 된다고 하며, 또한 가급적이면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진행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먼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스타 코덱입력하여 검색하면 소프트웨어 정보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데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받을 경우는 로그인을 한 다음 받는게 좋은데 이유는 다운속도가 훨씬 더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진행 중에 구성 요소 부분에서 스크롤을 맨 아래까지 내려보면 광고로 스타 코덱 제작 지원이 있는데 이것을 해제하면 사용할 때마다 광고가 뜨지 않게 설정할 수 있을 거예요.

 

설치 하는 과정에서 체크가 필요한 부분들이 몇 가지 나오는데 특별한 이유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모두 기본값 사용이나 옵션을 변경하지 않은 상태에서 마무리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추천 프로그램도 지원하는데 원치 않는 프로그램들이라면 체크를 해제한 후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설치될 위치를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최종적으로 [설치]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곰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 등에서 동영상을 재생해보면 문제 없이 원활하게 감상할 수 있을 거예요.

 

항상 즐겁고 편하게 동영상을 재생하고 싶다면 미리 스타 코덱을 받아놓는 게 나중을 위해서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