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컴퓨터 화면 캡쳐를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PC로 인터넷 웹서핑을 하면서 마음에 드는 곳의 글이나 이미지 부분을 캡처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런 마음을 헤아려준 제품은 바로 이스트소프트가 개발 및 배포 중인 알캡처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알캡처는 이미지 캡처 부문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할 만큼 상당히 인기 있고 사용자 평가가 좋은 편이며, 사용 환경은 Intel Pentium II 450MHz 이상이면 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모니터 화면 안의 무엇이든지 원하는 순간을 보이는 그대로 캡처해주는 컴퓨터 화면 캡쳐로 직접 지정은 물론이며 단위 영역, 창, 전체화면, 스크롤 캡처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순간을 아주 간편한 방법으로 포착할 수 있습니다.

 

캡쳐, 편집, 공유까지 여러 가지의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너무나 유용한데요.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스크롤 캡처를 자주 사용하는데 페이지에서 화면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쭉~ 화면을 스캔하여 캡쳐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필요할 때마다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과 같은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특별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최근 캡처 목록으로 이전에 캡처했던 이미지가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어 최근 캡처 목록에서 확인할 있고요.

 

 

 

 

캡처를 한 다음 어느 한 곳을 강조하고 싶을 때 펜이나 도형툴을 이용해 원하는 곳에 표시를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728x90

 

또한 캡처한 이미지를 꾸며보고 싶거나 일부분을 잘라내고 싶을 때 알씨 꾸미기와 연동해서 간단하게 편집이 가능한데요.

 

 

 

 

자르기, 회전, 글자 입력, 색조절, 말풍선, 액자, 도장 툴 등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옵션을 이용해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컴퓨터 화면 캡쳐실행 단축키를 설정해서 순간포착을 더 간편하고 쉽게 진행하실 수 있으며, 캡처한 이미지를 SNS에 업로드하고 싶을 때는 굳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페이지를 오픈해줄 필요 없이 바로 유틸리티 안에서 업로드할 수 있답니다.

 

설치할 경우 알툴즈 업데이트나 알툴바, 티몬 바로가기가 동반 설치될 수 있는데 필요한 것에만 체크하면 되고 시작페이지를 ZUM으로 변경하거나 알약 설치 등의 사용 여부를 묻는 체크박스도 중간에 나오는데 원하는 방향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이렇게 컴퓨터 화면 캡쳐를 해서 저장하고 싶을 때 이 유틸리티만 사용하면 금방 어려움 없이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데요.

 

아직 이런 기능이 있는 걸 몰랐던 분은 간편한 조작과 함께 다양한 옵션을 이용해서 모니터 화면을 순간적으로 포착할 수 있으니 사용해보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본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