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이나 다른 상황적인 이유로 필요에 따라 고등학교 시절의 생활기록부인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될 때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직접 모교에 찾아가서 생활기록부와 관련된 자료를 요청할 수도 있긴 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을 경우도 있고 이동을 해야 되는 거리가 멀어 번거로울 수 있는데 인터넷에서 알아보는 방법이 있으니 동일한 과정으로 확인하면 될 것 같아요.

 


 

집이나 근무하는 직장에 컴퓨터와 프린터 기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돼 있으면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데 먼저 인터넷에 '나이스'를 입력하시면 관련 사이트가 나올 테니 들어가도록 합니다.

 

 

 

 

이곳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NEIS와 학부모 또는 학생의 민원서비스를 해결해 주는 곳으로 발급 및 접수 등의 안내를 도와주는 곳인데 메인 페이지가 열리게 되면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진행해 보기 위해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선택해 주세요.

 

 

 

 

그다음 시도교육청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본인이 졸업한 학교 지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홈에듀 민원서비스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며 여러 가지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우측에 발급목록전체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온라인 발급이 가능한 민원으로 신청자의 PC에서 프린트 출력이 가능할 거라고 안내하는데 학생 항목에서 성적증명서(중, 고)를 선택합니다.

 

728x90

 

참고로 처음 이용할 경우 사용자 정보보호를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받으셔야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는 내용에 따라 다운받으면 되겠고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발급이 가능하고 이전 졸업자의 경우 가까운 교육청 또는 각급학교 및 지자체를 직접 방문하여 수기 발급을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는데 별도의 등록은 필요 없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서 신청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발급정보가 나오면 마지막으로 발급을 누릅니다.

 

 

 

 

이제 접수 목록에서 처리상태 밑에 출력 버튼이 있으니 누르면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는데 연결된 프린터 기기를 통해 인쇄를 진행할 수 있으세요.

 

이렇게 몇 번의 클릭만으로 졸업한 학교 성적과 관련된 서류를 출력할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 생겼을 때 이용하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