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알수없음 표시에 대해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사용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이며 많은 분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대중적인 어플리케이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대화목록이나 친구목록에서 언제부턴가 알수없음 표시가 떠 있는 사용자를 확인할 때가 있는데 프로필 사진도 없고 누구인지 알아볼 방법이 없어 찜찜한 적이 있으실 텐데요.

 

 

 

 

정체가 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릴 테니 어느 정도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자신의 대화/친구 목록에 이렇게 불분명한 프로필이 있는 경우에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카톡 알수없음은 상대방이 카카오톡 앱을 삭제하여 탈퇴한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카카오톡을 탈퇴하면 등록돼 있는 정보로 전화번호와 친구목록, 채팅 내용 등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친구들의 목록에서도 프로필이 표시되지 않게 되며 채팅이 어려운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728x90

 

간혹 의심이 많은 분들은 그 사람이 나를 차단 설정했기 때문에 이 표시가 뜨는 걸로 오해하고 있는 분들이 계신데 전혀 관련성이 없다고 해요.

 

 

 

 

또 다른 경우로 전화번호를 바꿨을 경우에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기기 자체는 그대로지만 번호만 바뀐 상태라면 알 수 없다는 표시가 뜨지 않으며 새로운 모바일 기종으로 교체 후 번호를 바꾸면 카톡 알수없음이 뜨게 됩니다.

 

이렇게 계속 로그인을 하지 않는다면 계속 알 수 없다는 표시가 유지되지만 이후 상대방이 같은 번호를 이용해서 다시 카카오톡을 사용할 경우 다시 이름이 표시되어 누군지 확인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카카오톡 계정 탈퇴를 진행하면 개인정보와 관련된 여러 가지가 지워지게 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해지를 했던 사람이 이전의 정보를 모두 살리지 않는 것으로 설정하여 다시 등록할 때에는 새로운 사용자로 인식되는 것으로 내가 봤을 때에는 (알수없음)으로 뜨는 것입니다.

 

그러니 따로 체크할 필요는 없는데 은근 신경 쓰인다면 프로필 정보를 지워도 상관없을 것이며 이상 카톡 알수없음의 정체를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고록 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