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Wi-Fi는 최초에 한번 연결하고 그 이후는 자동 연결이 되어 대부분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어쩌다가 다시 암호를 입력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새로운 모바일 기기나 디바이스, 노트북 등 무선네트워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암호를 알아내야 하는데 이럴 경우 당황스럽기도 하고 난감할 수 있지만 알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이런 방법이 있는 줄 몰랐던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잘 보고 동일하게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먼저 가장 쉽게 알아보는 방식은 공유기 뒷 편에 Wi-Fi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확인할 수 있는데 모델명, 암호가 적혀있는 게 보일 겁니다.

 

그렇지만 예전에 비번을 변경했던 적이 있으면 컴퓨터로 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가 가능한데 이 방법이 제대로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해요.

 

 

 

 

먼저 PC 화면 우측 하단을 보면 네트워크 아이콘으로 신호 표시 또는 모니터에 느낌표가 떠 있는 게 보이실 텐데 우클릭해서 나온 메뉴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기본 네트워크 정보 보기 및 연결 설정 창이 열릴 텐데 활성 네트워크 보기에서 연결에 표시되어 있는 Wi-Fi가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이제 상태 창이 열리게 되는데 이곳에서 간단히 네트워크 상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중간을 보면 [무선 속성]이 있으니 클릭하세요.

 

 

 

 

이어서 무선 네트워크 속성창이 열리게 되는데 상단에 보이는 [보안] 탭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보안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를 진행할 수 있는데 밑에 보시면 보안키로 검정색 동그라미 표시가 되어 있는 게 바로 비밀번호인 것인데요.

 

728x90

 

여기서 문자 표시 옆에 박스에 체크를 하게 되면 확인할 수 없던 검정색 동그라미 표시가 문자로 바뀌게 되어 현재 비밀번호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체크를 했을 때 보안 키를 숫자로 확인해 보셨다면 이제 이 암호를 Wi-Fi 설정에 들어간 다음 입력해 주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 과정을 이미지와 함께 글로 표현해서 조금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직접 실제로 직접 알아보면 아마 금방 해결해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자신을 볼 수 있을 테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개인용 PC가 아닌 다른 외부 환경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도 이 방법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 이상으로 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 내용을 마치도록 할게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