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pdf 워드 변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 컴퓨터로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미국의 어도비시스템즈가 개발한 문서 파일의 pdf를 이용할 때가 많은데 상황에 따라서 MS오피스로 바꿔서 업무를 진행해야 될 때도 있을 것입니다.

 

 

 

 

사무직에 근무하는 사람들의 경우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워드 등의 문서 프로그램을 자주 쓰고 있을 것이며 변환하는 작업도 가끔씩 생길 수가 있지만 일반인의 경우는 필요에 따라 파일 유형을 바꿔야 하는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이 생기면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을 이용해서 바꾸는 해결 방법이 있으니 아직 잘 모르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시도해 보면 원하는 변환 작업을 잘 마무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pdf 워드 변환을 위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나서 '스몰피디에프'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가 나오게 될 것이므로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알록달록한 색상의 사각형 항목들이 모여 있는 메인 페이지가 열리는데 이곳을 이용하면 여러 가지 파일 형식을 간단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바꿀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매우 유용한 사이트란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별도의 등록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이용할 수가 있으니 온라인상에서 부담 없이 변환 작업을 할 수 있는데 파란 항목을 보면 PDF to Word가 있으니 클릭해 주시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거예요.

 

 

 

 

다음으로 파란색 긴 박스가 보이는데 중간에 있는 Choose file을 누르거나 Drop PDF here로 해당 파일을 드래그해서 옮기는 것도 가능하고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도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제 pdf 워드 변환을 위해 업로딩되기 시작할 것이며 파일 크기에 따라서 소요되는 시간이 있으니 대기해 주시면 될 거예요.

 

 

 

 

잠시 후 자동으로 Word로 바뀌게 되어 [Download File]을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마찬가지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에 바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니 작업 상황에 따라 편한 방법으로 저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스몰피디에프가 영어로 표시돼 있어 조금 불편하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접속할 경우 한국어로 변경해서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File의 형식을 변경할 뿐만 아니라 압축, 분할, 병합, 편집, 회전도 가능하며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기 때문에 모든 파일은 한 시간 후 구글 서버에서 영원히 삭제되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