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mp4 avi 변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동영상 파일은 다양한 확장자를 가지고 있으며 mp4는 인터넷 시대에 맞춰 나타난 멀티미디어 파일 규격이고 avi는 동영상 파일의 대표적인 형식인데 비디오와 오디오 정보를 압축한 것으로 많은 코덱을 담을 수 있는 컨테이너 포맷이라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필요에 따라 웹사이트에 업로드를 하게 되거나 사용하는 기기에 맞게 확장자를 바꿔야만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런 쪽을 잘 모르는 분들은 어떻게 변환해야 되는지 잘 모를 수 있을 거예요.

 

현재 인터넷상에서 알려져 있는 방법으로 별도 프로그램을 깔으란 말이 많지만 사이트를 통해 바꾸는 방식도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mp4 avi 변환을 위해서 인터넷에 들어가 검색창에 '컨버티오'라고 입력을 하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가 나오게 될 테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온라인에서 무료 사용이 가능한 곳이며 등록을 할 필요가 없으니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 컨버티오(Convertio)의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밑에 보이는 빨간색 부분을 눌러 변환시킬 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728x90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드래그 & 이 페이지에 드롭으로 옮겨서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니 편한 방식으로 이용해 보시면 되겠고요.

 

 

 

 

정상적으로 올라가면 이러한 화면으로 바뀌게 되고 위에 있는 목록을 클릭하면 mp4 avi 변환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되니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영상, 오디오, 비디오 확장자가 보이는데 비디오 메뉴에 있는 파일 형식 중에서 위와 같이 설정을 하면 되고 밑에 [변하게 하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업로드 및 변환 과정이 실시간으로 나오게 되면서 자동으로 컨버팅이 진행되기 시작하는데 잠시 후 작업이 완료되면 변경된 파일의 용량이 표시되고 옆에 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이 나오게 될 테니 클릭하면 지정된 경로에 변환된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해 보니 연결된 폴더에 안전하게 변경이 돼서 자리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었으며 앞으로 필요할 때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파일 변환 작업을 쉽게 완료할 수 있게 되어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컨버티오를 통해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도움 될 것이며 이상으로 mp4 avi 변환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