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동영상 저장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YouTube는 동영상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올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는 전 세계 최대의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영상을 재밌게 시청하다 보면 마음에 드는 영상을 찾게 되어 소장하고픈 적도 있으실 텐데 현재 인터넷상에서 알아보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대부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용해야 되는 게 많아서 번거롭고 귀찮을 수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이곳을 이용해 보신다면 등록을 하거나 깔아야 되는 번거로운 일을 진행할 필요 없이 바로 받아서 저장할 수 있을 텐데요.

 

아직 이러한 방법을 몰랐던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이용하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마음에 드는 영상이 있을 때마다 잘 활용해서 내려받으면 유용함을 느끼고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유튜브 동영상 저장을 하고 싶은 비디오를 찾은 다음 섬네일을 클릭하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이번에 대한민국 축구 평가전을 재밌게 봐서 하이라이트의 부분만 편집되어 있는 영상을 저장하고 싶어 선택했어요.

 

728x90

 

여기서 상단을 보면 주소창이 자리한 게 보이는데 youtube 앞에 ss라는 영어를 붙여넣도록 합니다.(위, 아래의 사진을 비교하면 쉽게 알 수 있어요)

 

 

 

 

붙여넣기한 후 엔터를 치면 이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딱 보면 Download 버튼이 눈에 띄지만 초록 버튼을 누르면 유료 사용 밖에 없어 부담이 될 수가 있으니 밑에 download video in browser를 클릭하여 무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유튜브 동영상 저장을 할 수 있게 되는데 옆에 버튼을 눌러서 화질 변경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제 잠시 기다리면 되는데 원하는 영상 파일의 크기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다른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고 잠시 후 정해진 경로를 확인하면 문제없이 파일이 깔린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연결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파일을 열면 되는데 저는 곰플레이어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라 연결 프로그램으로 열어보니 정상적으로 원하던 비디오 영상이 재생되는 걸 볼 수가 있었는데요.

 

이처럼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소장하고픈 비디오 영상을 내 PC에 파일 형식으로 옮길 수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이용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