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대해 몇 가지를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핸드폰은 요즘 같은 시대에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이미 많은 사람들의 필수적인 물품으로 자리잡히게 된지 오래됐으며, 기본적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기 위해 사용하지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들이 무수하게 많아졌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유용하다고 느끼는 것이 바로 카메라 기능인데 워낙에나 빠른 속도로 혁신적인 기술들이 알려지다 보니 웬만한 카메라와 성능을 비교해 보더라도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인데요.

 

또한 핸드폰은 항상 휴대하고 다니기 때문에 이런저런 상황에서 기념하거나 추억으로 간직하기 위해 사진을 자주 찍게 되는데요.

 

이런 일이 자주 생기고 잦아지다 보니 금방 사진의 양이 방대하게 많아지게 된 분들이 있을 텐데 감당이 되지 않을 정도일 땐 PC에 따로 옮겨놓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라 생각합니다.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첫 번째 방법

 

01_ 핸드폰 USB 연결

 

핸드폰의 USB케이블을 갖고 있다면 바로 PC에 연결해 사진을 이동하는 게 가능한데요.

 

 

 

 

핸드폰과 PC를 서로 연결해 주고 나서 내컴퓨터에 들어가면 핸드폰이 드라이브로 인식되는 걸 볼 수 있는데 클릭해 줍니다.

 

 

 

 

그럼 여러 가지의 폴더가 나오는데 잘 찾아보면 DCIM이라는 폴더가 보이고 클릭하면 Camera 폴더가 나오는데요.

 

 

 

 

한번 더 클릭해주면 핸드폰 안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파일을 볼 수 있으니 원하는 사진만 선택해서 컴퓨터로 옮기거나 폴더 자체를 통째로 옮겨도 상관없습니다.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두 번째 방법

 

02_ 카카오톡 활용법

 

이 방법은 PC에도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을 때 가능하고 가장 최근에 찍은 사진을 보내기에 빠르고 적합할 수 있겠는데요.

 

일단은 핸드폰으로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맨 위에 내 프로필이 보이는 걸 볼 수 있으니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다음 하단을 보면 나와의 채팅이 있는데 누르고 나서 좌측 하단에 플러스 표시를 누르면 다양한 기능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여기서 사진을 눌러 테스트하기 위해 아무런 사진을 선택해 주면 나와의 채팅에 선택된 사진이 올려지게 될 텐데 이제 컴퓨터를 이용해서 PC 카카오톡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이어서 똑같은 경로로 내 프로필을 거쳐 나와의 채팅에 들어가면 핸드폰으로 올린 사진을 컴퓨터에서도 볼 수 있게 될 텐데요.

 

해당 사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이미지가 불러와지는데 이때 우측 아래쪽에 [저장] 표시를 누르면 PC에 저장될 위치를 선택할 수 있게 되고 컴퓨터로 사진을 쉽게 옮길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실제로 해보면 아주 간단한 방식인데 글로 설명하려고 하니 내용이 조금 길어졌는데 이 방식을 이용하면 내가 찍은 사진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보낸 사진도 핸드폰에 따로 저장하지 않고 바로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면 여러모로 편할 거라 생각해요.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세 번째 방법

 

03_ 네이버 마이박스 활용법

 

예전에는 클라우드라는 이름이었지만 지금은 마이박스라는 이름으로 변경됐는데 이 방법은 반대로 자신의 핸드폰에 네이버 MYBOX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단말기 중 안드로이드폰은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 스토어를 이용해서 쉽게 받을 수 있을 테니 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이참에 설치를 하면 되겠고요.

 

마이박스를 실행하면 최초 사용자는 자동올리기가 적용되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사진과 동영상을 찍으면 자동으로 클라우드 폴더에 저장 또는 보관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바로 옮긴다기보다 이렇게 클라우드 형식의 플랫폼을 이용해서 쉽게 저장할 수 있는 것인데 만약 자동올리기를 하고싶지 않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해제하면 되기 때문에 문제 될 건 없을 거예요.

 

 

 

 

따로 올리는 방법은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 우측 하단을 보면 동그라미 안에 플러스가 있는 아이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눌러보면 올리기 가능한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등을 아주 편하게 올릴 수 있게 되고 컴퓨터를 이용해 다시 다운로드해서 저장을 시킬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제공 용량이 30GB되기 때문에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전부 클라우드에 옮기더라도 용량이 부족하진 않을 것 같은데요.

 

물론 이미지 사진의 크기에 따라 다를 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들을 이용한다면 아주 편리하게 핸드폰 안에 있는 사진을 옮길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