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마이핀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My-PIN(내번호)은 온라인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본인인증 수단으로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13자리 무작위 번호를 말하며, 혹시나
타인에게 유출될 경우에는 재발급을 받아서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다시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온라인은 아이핀, 오프라인은
마이핀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하는 수단인데
도용방지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되는 것이라 직접 주민센터에
찾아가서 등록할 수 있지만 집에서도 쉽게 발급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실 때 이용하면 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마이핀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잘 보고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공공I-PIN센터를 입력하여 사이트로 들어가세요.
그러면 이런 메인 화면이 열리는데 상단에 있는
마이핀 관리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밑에 추가
메뉴가 나오게 되니 표시한 곳을 클릭해 줍니다.
이 절차를 이용하기 위해선 본인확인이 필요할
텐데 밑에 있는 [발급/재발급] 버튼을 누르세요.
그다음 추가정보 설정 단계로 4가지 구분 항목이
보이는데 자신에게 해당되는 걸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마이핀 발급을 위해 공인인증서, 세대원
확인시스템, 방문신청 중 체크를 하셔야 되는데
참고로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개인용
인증서여야 하고 세대원확인시스템의 경우 본인
주민등록증 발급일자와 주민등록등본상의 동일
세대원 주민등록증 발급일자가 있으셔야 합니다.
이제 공공아이핀 아이디를 입력한 후 아래에 있는
[다음화면]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인 발급 과정을
완료하실 수 있으며, 마이핀 번호와 남은 재발급
가능 횟수, 유효기간은 3년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주민등록번호처럼 13자리 번호를 부여받게 되니
잊어버리지 않도록 적어놓는 게 안전할 겁니다.
이상으로 마이핀 발급받는 과정을 설명해드린
정보 포스팅 내용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