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엑셀 파일 안열림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에서 만든 표계산 프로그램인 엑셀(Excel)은 사무업무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연산 및 여러 가지의 도형과 그래프를 그리기 편한 소프트웨어입니다.

 

 

 

 

특히 직장에서 사무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 분들은 너무나도 익숙한 프로그램일 텐데 사용하다 보면 확인하고 편집해야 될 파일에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가끔씩 열리지 않을 때가 있을 것이며 거기에다가 중요한 파일이라면 당황스럽고 난감해서 멘붕에 빠지게 될 수도 있을 거예요.

 

물론 원인이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생각보다 간단하면서 쉬운 설정을 통해서 대처하는 방법이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시도를 해보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를 해결해 보기 위해 먼저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R키를 누르면 실행 창이 열리게 되는데 명령어 입력란에 REGEDIT라고 적고 나서 밑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리게 되는데 좌측에 있는 폴더 중 HKEY_CLASSES_ROOT를 더블클릭하면 엄청 많은 폴더가 나올 겁니다.

 

여기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Excel.Sheet.8라는 폴더를 찾을 수 있으니 또 더블클릭해 주세요.

 

 

 

 

이번에는 Shell> Open> Command로 들어가서 우측에 [기본값] 항목을 찾아 더블클릭하도록 합니다.

 

 

 

 

이제 문자열 편집이 나오게 되는데 값 데이터(V) 끝에 /dde라고 적힌 부분을 /en "%1"라고 명령어를 변경한 다음 밑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728x90

 

이제 다시 실행시키면 엑셀 파일 안열림의 오류 없이 잘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위에 파일을 누르고 옵션에 들어간 다음 창이 열리면 좌측에 메뉴가 보이는데 [고급] 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일반 설정 페이지에서 'dde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를 찾아 해제한 후 밑에 [확인]을 눌러 종료하면 설정이 완료될 것이며 테스트로 파일을 다시 열면 오류가 뜨지 않고 원래대로 열리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열리지 않는다면 파일 자체에서 심각한 손상이 생긴 것을 의심해 봐야 될 거예요.

 

이상으로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