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정보성 포스팅을 간단히 해보려고 하는데요.

 

 

 

 

컴퓨터가 생겨난 초기에는 브라운관 모니터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오래 사용하다 보면 모니터가 타버리는 현상이 생겼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던 게 이유였는데 이제는 브라운관 모니터를 거의 쓰지 않게 돼서 누구에게나 필수적이진 않게 됐는데요.

 

요즘에는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와 보안을 위한 최소한의 장치로 이용될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와 같은 공간에서 개인 PC를 이용한다 하더라도 분명 불특정 누군가에 의해 노출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설정해 주는 것이 좋을 거예요.

 


 

 

 

먼저 화면보호기 설정하기 위해선 바탕 화면을 통해 적용할 수 있으므로 마우스로 바탕 화면의 빈 공간 아무 곳이나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펼쳐질 텐데 여기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개인 설정 창이 열리면 우측 하단에 있는 [화면 보호기]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 창이 또 추가로 열리는데 현재는 아무것도 적용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빈 화면으로 까맣게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테마 설정 항목을 누르면 다양한 화면 보호기를 볼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컨셉으로 화면을 보호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걸 선택하면 되겠고 우측에 미리보기를 눌러 적용하기 전에 어떻게 화면에 보여지게 되는지를 볼 수 있을 겁니다.

 

또한 폴더를 지정하고 사진갤러리를 선택하면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화면보호기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728x90

 

자리를 비우면 잠시 후에 폴더 안에 있는 사진이 무작위로 슬라이드된다고 하니 개인적으로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리본을 적용해 봤는데 형형색색의 라인들이 이리저리 뻗어 나가는 모습이 화려하기도 하면서 멋지게 느껴졌습니다.

 

 

 

 

원하는 걸 선택했다면 이번에 밑에 대기가 보이는데 이건 시간을 설정해 주는 것이고 옆에는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라고 해요.

 

만약 직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라면 로그온 화면 표시를 체크하는 게 보안상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하단에 있는 적용이나 확인 버튼을 눌러 마무리하면 될 것이며, 반대로 해제하는 법은 이전과 같이 테마 설정 항목을 눌러서 맨 위에 있는 (없음)으로 바꾸처음에 설정되어 있지 않았던 것처럼 되돌려놓을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이용해서 컴퓨터의 보안적인 부분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될 텐데 설정하는 방법이 쉽고 유용한 기능이므로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직접 설정해서 적용해 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