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하는 트위터의 아이디 변경과 닉네임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저는 몇 개월 전까지만 하더라도 SNS를 거의 이용하지 않았었는데 주변 사람들이 대부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하는 편이고 재미와 흥미를 느낄만한 볼거리가 많다고 하여 저도 호기심이 생겨 트위터 계정을 만들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SNS의 위력을 확실히 깨닫고 아직 초보 수준이지만 열심히 취미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번갈아가며 병행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트위터는 전 세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에 거의 시초라고 말할 수 있을만큼 사용자가 꽤 많은 편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도 있긴 하지만 다른 플랫폼과 비교해 봤을 때 파급효과가 매우 상당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이에 맞서 다양한 플랫폼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추세지만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SNS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건재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처음에 만든 Twitter의 아이디가 옛날에 다른 곳에서 사용하던 것과 동일해서 언제부턴가 별로 특별한 의미를 느끼지 못해 바꾸고 싶어졌는데 지금까지 몰랐던 분들이나 개인 사정상 바꿀 예정이었던 분들을 위해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서 트위터 아이디 변경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할 부분이 있다면 어플을 이용한 모바일 환경에서 변경하는 것은 다소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애초에 PC버전으로 전환한 다음 바꾸는게 더 편할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릴게요.

 

 

 

 

먼저 Twitter 계정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우측 상단 쪽에 있는 원형 안에 자신이 저장한 프로필을 볼 수 있을 텐데요.

 

원형 프로필을 눌러보면 메뉴가 펼쳐지게 되는데 밑에 [설정 및 개인정보]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를 열어주도록 합니다.

 

 

 

 

계정페이지로 이동하면 여기서 바로 아이디를 바꿀 수 있는데요.

 

728x90

 

현재 표시되고 있는 아이디를 싹 지운 다음 새롭게 변경할 아이디를 입력하고 스크롤을 내려서 [변경사항 저장] 버튼만  누르면 너무나 쉽게 트위터 아이디 변경 작업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닉네임을 바꾸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까와 같은 첫 페이지로 돌아가서 우측을 보면 [프로필 수정]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프로필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갈 텐데 여기서 프로필 사진 변경 밑에 있는 입력란이 닉네임이므로 기존 닉네임을 지우고 바꿔줄 닉네임을 입력 후 우측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을 누르면 금방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SNS와는 다르게 몇 번의 클릭만으로 생각보다 빨리 트위터 아이디 변경닉네임을 수월하게 바꿀 수 있었는데요.

 

이제 Twitter에 입문한 초보자 분들도 매우 쉽고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편하게 적용해보면 될 것이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