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ngplus의 정체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필요에 따라 설치 과정을 진행하게 될 경우 블로그나 카페, p2p 사이트를 통해 받게 될 때가 있을 것이며 파일 중에서 유해한 악성코드가 숨어있거나 은밀하게 내장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깔려 있다면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어 시스템을 시작하게 될 경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의사와 상관없이 강제적으로 생성될 것이고 광고창이 저절로 뜰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악성 애드웨어 프로그램으로 발견했을 때 즉시 삭제하는 게 PC를 지키는 방법입니다.

 

 

 

 

ngplus를 삭제하는 방법은 제어판을 들어가서 프로그램 제거 목록을 찾아 지우시면 되는데요.

 

목록에서 엔지플러스가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는다면 당황스럽겠지만 또 다른 해결 가능한 방법이 있으니 이 내용을 통해서 참고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PC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 아이콘을 마우스로 우클릭하면 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서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즉,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 줍니다.

 

 

 

 

그러면 검정색 도트 창이 열리게 되는데 아래에 알려드린 명령어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728x90

 

sc stop "Windows NewGoPlus Log Service" 그러면 Ngpup.exe 프로세스가 종료될 것입니다.

 

 

 

 

또 다른 ngplus 중지시키는 방법은 키보드에서 Ctrl+Alt+Delete를 동시에 누르게 되면 작업 관리자 창이 열리는데 위에 프로세스 탭을 누른 다음 sngp.exe를 찾아 종료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마지막 단계로 재부팅을 해서 다시 PC를 사용해 보면 방해하는 애드웨어가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고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니 설명한 방법대로 시도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대처할 수 있으니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광고창이 계속 뜰 경우에 과정대로 실행하면 되겠고 이상으로 ngplus의 정체와 중지, 삭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