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 벡터 마켓, 출처 flaticon

 

 

이 서류는 다른 말로 국세납세증명서 라고도 불리며, 조세의무자가 국세(세금)를 모두 완납했다는 사실 증명을 위해 작성된 서류로 납세자의 정보, 증명서의 사용 목적, 체납액이 없음(징수/체납처분유예액 제외) 내역 등의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 금융기관이나 부동산 거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요하게 되고 이런 서류를 준비하기 위해선 관할 세무서나 가까운 주민센터(구 동사무소)를 방문해야 발급이 가능한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온라인상에서도 발급이 가능해졌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면 편리하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하려면 알아야할 사항으로 공동인증서가 사용하는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공유 프린터가 아닌 일반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야 한다는 점을 미리 알려 드리고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홈택스'를 입력해서 찾아보면 검색 결과에 국세청이 관리하는 공식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메인 페이지가 화면에 나오는데 주요 메뉴에서 [민원증명]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728x90

 

처음 방문하신 분은 보안모듈관리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이동한 페이지 우측 부분을 보면 민원증명 신청으로 다양한 항목들이 보여지고 있는데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한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주거나 비회원 로그인으로 접속할 수 있을 겁니다.

 

 

 

 

로그인되면 마지막으로 납세증명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유효기간이 30일 이라고 안내하며, 기본 인적 사항과 수령방법, 신청내용을 각각 입력 후 하단에 보이는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민원신청내역 결과가 나오는데 발급번호를 눌러 프린터 기기로 출력을 진행하면 될 것이며 이로써 발급 과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번거롭게 직접 관할 세무서를 찾아가지 않아도 원하는 발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함을 느끼게 될 것이며 이상으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