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eml 파일열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메일을 통해 파일이 첨부되었을 경우 사용하는 PC저장시켜야 할 때가 있는데 평소와 다르게 익숙치 않은 생소한 형식으로 저장된 파일을 보신 경험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잘 알지 못했던 분은 스팸메일이나 악성코드로 잘못 인식해서 삭제해버린 경우도 있을 텐데요.

 

 

 

 

eml(Microsoft Outlook Express)은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메일을 전부 저장한 전용 파일 형식의 메일원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XP 운영 체제에서는 아웃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열어볼 수 있지만 윈도우7 이후에 나온 차기 버전같은 경우에는 기본 프로그램이 사라졌기 때문에 별도로 해당 연결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 어려움이 따를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방법을 알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는데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비교적 쉽게 eml 파일열기를 진행할 수 있게 되니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창을 열고 포털사이트 구글에서 'encryptomatic'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나오게 되니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메인 페이지가 열리고 이 곳을 통해 온라인에서 eml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데 상단 메뉴 중에 Email Viewiing을 누르면 [View .msg .eml online]이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다음 페이지로 이동되면 중간에 업로드할 수 있는 [파일선택버튼이 보이는데 참고로 업로드 가능한 용량이 8MB까지만 지원이 된다고 하니 감안해서 이용하셔야 됩니다.

 

이제 파일을 찾아 선택한 후 eml 파일열기진행하기 위해 옆에 [View]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용량에 따라 몇초 정도의 작업시간이 걸리고 잠시후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From 받는사람, To 보낸사람을 알 수 있고 Sent time으로 받은 날짜 확인도 가능할 것이며, 밑에는 관련된 내용과 정보를 볼 수 있으니 매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다른 경우로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이면 윈도우 라이브(Windows Live) 메일 프로그램이 사용중인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상으로 eml 파일열기 가능한 웹사이트에 들어가 파일 열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앞으로 유용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