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administrator 권한 설정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할 때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면서 진행하지 못한 적이 있을 겁니다.

 

 

 

 

뭔가 잘못 눌렀나 싶어서 다시 시도해 봐도 동일한 창이 나오면서 권한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는데 PC 주인인 나에게 권한이 없으면 도대체 누구에게 권한이 있다는 건지 이해가 안 가실 텐데요.

 

생각해 보면 처음에 윈도우를 설치한 후 계정을 생성했을 때 일반 계정으로 만들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admin 속성이 포함되어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속성이 없는 경우 윈도우 사용에 제약이 걸리게 된 것인데요.

 

그러므로 administrator 권한을 달리 해서 활성화하면 원하는 실행을 할 수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따라해 보시면 권한을 받아 부족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7의 경우 좌측 하단의 시작 메뉴를 통해 보조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명령 프롬프트를 찾은 다음 우클릭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될 것이며, 윈도우 8은 윈도우키+X를 눌러서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찾은 후 창을 열어주세요.

 

 

 

 

이어서 창이 열리면 커서가 깜빡거릴텐데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라고 입력하고 나서 엔터를 누릅니다.

 

728x90

 

참고로 띄어쓰기를 틀리지 않고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며 이상없을 경우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거예요.

 

 

 

 

이제 시스템을 로그오프하고 다시 로그인을 하면 이 과정을 통해 administrator 권한 계정이 활성화됐기 때문에 더 이상 권한을 묻는 창이 뜨지 않게 될 것입니다.

 

 

 

 

만약 사용하는 관리자 권한을 비활성화하고 싶다면 반대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실행해서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입력한 후 엔터를 눌러주면 게스트 권한으로 바뀌게 되어 다시 권한을 묻게 될 거예요.

 

이 방법뿐만 아니라 제어판을 이용해서 계정을 변경하여 권한을 부여받는 것도 가능하지만 명령 프롬프트에 명령어를 입력하게 되면 굳이 사용자 전환을 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사용자의 권한을 활성화시킬 수 있으니 유용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administrator 권한 설정으로 계정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