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 드리는 포스팅을 할 텐데요.





이 문서는 공장을 기관에 등록한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 자율적인 것이 아니라 법적으로

등록을 진행해야 하는 걸로 지정돼 있어 공장

설립자는 사업자 등록과 같이 작성해야 합니다.


제조업을 영위하는 사람이 합법적으로 운영을

한다는 것이 확실시 되면 공장등록이 완료되어

시·군·구청으로부터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이때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 직접 관할 기관에

방문해서 처리할 수 있지만 자리를 비우기가

곤란하고 상황적으로 어려움이 따르면 집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PC를 이용해 공장등록증명서 발급을 하려면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민원24

입력한 후 공식 사이트를 찾아 접속해 주세요.





그리고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상단에 검색창이

마련돼 있으니 '공장등록증명서'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 인터넷민원신청 결과가 나오면 공장

등록증명 옆에 [신청]이 있는데 눌러주세요.


 

 



참고사항으로 국가산업단지, 일반산업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내의 공장은 관할 공단으로

방문 신청해야 된다고 하니 알아 두시고요. 





이번에는 로그인 관련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본인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원활한 공장등록증명서 발급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본인 확인이 되면 공장등록증명신청이

나오는데 대표자(등록인)의 정보와 회사명,

공장 소재지, 수령방법 등을 입력하여 밑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나머지

절차를 진행해서 출력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직접 기관에 찾아가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해당 문서를 출력할 

있으니 이용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고요.


등록을 하고 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나중에

거래처에서 관련 서류를 요청했을 때에도

수월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상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방법을 마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