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터의 큐비 트윗청소기이용해서 쓸데없고 지저분한 트윗을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twitter는 SNS 및 마이크로 블로그 기반의 서비스로 세상과 소통하고 친구들과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용도로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그렇지만 오랫동안 계정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 불필요하고 쓸데없는 내용들이 많이 쌓이게 돼서 정리가 안 되고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데요.

 

타임라인에 올렸었던 트윗이나 사진, 친구에게 보냈던 멘션을 깔끔히 지우고 재구성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고 싶다면 큐비 트윗청소기를 활용해 보시면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www.cubi.so

 

위에 알려드린 주소를 상단에 있는 주소창에 입력하거나 클릭하면 바로 큐비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는데요.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여러 가지의 항목들로 나뉘어져 있는 기능을 볼 수 있는데 중간에 위치한 [트윗 청소기]를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멘션, 마음, 리트윗 옵션을 각각 선택해서 지우기 작업을 진행할 수가 있으니 확인해 본 후 아래쪽에 있는 [실행] 버튼을 눌러 큐비 트윗청소기를 작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Cubi.so의 계정 사용을 승인하기 위해서 앱 인증을 해주셔야 되는데 계정이 1개 이상인 경우도 있으니 작업을 수행할 계정을 선택하기 위해 [앱 인증]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요.

 

728x90

 

그러면 다시 이전 페이지로 돌아오게 되는데 밑에 있는 [실행] 버튼을 또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인 삭제 작업에 들어가게 되는데 총 개수와 남은 개수, 타겟, 삭제된 개수, 남은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참고로 큐비 트윗청소기는 트위터의 정책상 탐라에 있는 트윗만 지울 수 있으며 청소를 끝마치면 다시 설정 페이지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하면서 쉬운 방법으로 쌓여있던 지저분한 트윗이나 멘션 내용 등을 삭제할 수 있으니 진행해 보시면 되겠고요.

 

 

 

 

청소 기능뿐만 아니라 마음청소기, 트윗 일지, 트위터 최고의 팬 찾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이용해 보면 유용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