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페이스북 팔로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Facebook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함께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폭넓은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가 있으며 자신을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주변 사람들 중 페이스북을 안 하는 사람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이 대중화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플랫폼은 어떤 누구나 개방적으로 자기 자신을 표출할 수가 하지만 처음 시작하거나 보수적인 사람들은 사생활 노출이 우려되 전체가 아닌 일부분만 보여주고 싶을 때도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페이스북 팔로우 설정으로 공개된 범위를 좁힐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 일단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을 눌러 내 계정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자신의 타임라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커버사진 밑에 [친구]를 클릭하면 나와 친구로 맺어진 사용자들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이곳에서 최근 추가한 친구, 새 게시물, 생일, 거주지 등 친구로 맺어진 사람들의 정보를 쉽게 볼 수가 있으니 나중에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고 우측 상단에 연필(관리)처럼 생긴 모양을 눌러 [공개 범위 수정]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페이스북 팔로우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리게 되는데 친구 리스트는 나와 친구인 사람들을 다른 사용자에게 알릴 수 있는 범위를 정할 수 있고 팔로잉이나 팔로워도 마찬가지로 옆에 역삼각형 모양을 눌러서 정할 수 있습니다.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보면 전체공개, 친구만, 나만 보기, 사용자 지정 중 선택해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공개 범위 수정은 모바일을 통해서도 가능한데 우측 상단에 있는 부분을 눌러 다음 페이지가 나오면 화면을 밑으로 내려 [계정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공개 범위]를 찾아 누르게 되면 교류 방법으로 공개대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완전하게 비공개를 할 수 없다는 부분이 조금 아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렇게 페이스북 팔로우 설정으로 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의 범위를 좁힐 수 있으니 허용 기준을 변경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