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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이 서류는 국가에 지방세를 모두 납부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게 증명 내용이 작성된 문서인데

일반적으로 직접 찾아가 발급받기 위해서는

준비물로 인감도장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가까운 주민자치센터나 세무서를 방문해 사용

목적을 정확하게 밝힌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쁜 업무로 인해서 평일에 시간을

내기가 어렵고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기에는

상황적으로 여유롭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해당 기관 찾아가기가 애매하고 시간을

낼 수 없어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간편하게 원하는 서류를 발급받는

방법이 있으니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진행하기 위해서 우선

PC를 통해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들어간 다음

검색창에 '민원24'를 입력한 후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가 나오면 클릭해 들어가세요.


 

 



참고로 이곳은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용 주민센터(동사무소)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둘러보면 여러가지 종류의 서비스들을

신청하거나 열람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첫 화면이 열리면 민원 처리를 돕는 메뉴가

보이는데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세요.





그 다음 로그인 페이지가 열리는데 확인하려는

서류는 개인의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본인

확인과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이상없이 로그인하면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가능한 화면이 보여지고 신청인의 기본정보와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각각 입력하면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구비서류 열람 동의에 법인등기부

등본, 사업자등록증명에 전체 체크를 하고

하단에 있는[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문서를 정상적으로 조회할 수 있고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관공서를 방문할 필요없이 온라인상에서

비교적 간편하고 빠르게 민원 업무를 처리할 

있으니 여러모로 아주 편리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혹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뿐만 아니라 다른

증명서도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면 민원24에서

쉽게 출력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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