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페메 활동중으로 표시되는 초록색 동그라미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 메신저는 텍스트 입력을 통해서 대화할 수 있고 음성 통신을 제공하는 프리웨어 인스턴트 Messenger로 모바일이나 PC로 친구들과 편하게 문자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요즘에는 짧고 간단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페메'라고 많이들 말하는데 카카오톡처럼 아는 친구들과 쉽게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전 세계의 사용자들이 즐겁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을 처음 시작하거나 사용한 지 얼마 안 된 사람들은 페북 메신저의 초록색 동그라미 표시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데요.

 

 

 

 

많이 헷갈리고 확실하게 알고 있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 것 같아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페메 활동중 표시를 나름대로 정리해 보도록 할 테니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일단 정상적인 와이파이 통신이 이루어지거나 데이터가 연결된 상태에서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면 현재 활동중으로 초록색 동그라미 표시가 뜨는 건 대부분 아실 거라 생각하고요.

 

 

페이스북 메신저 표시 상황에 따른 해석 방법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페이스북 메신저 표시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 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Facebook은 SNS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

princehwany.tistory.com

 

메신저 보냈을 때 메시지 옆에 체크(읽음) 표시가 뭔지 궁금하셨던 분들은 위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제일 많이 궁금해하시는 게 상대에게 메시지를 보냈는데 한참 동안 확인을 안 하고 답장이 없을 때 의문스러울 텐데요.

 

보통 페이스북에 들어가지 않고 페메만 해도 활동중으로 뜨긴 하지만 상대가 앱을 켜놓고 나중에 제대로 끄지 않았을 때 페메 활동중이라 표시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728x90

 

또한 바로 종료를 했어도 약간의 시간차가 있어서 3분 정도 후에 표시가 사라지게 된다고 하니 참고하실 필요가 있을 거예요.

 

 

 

 

예를 들어 홈키를 눌러서 화면에서 사라지게 한 경우는 정상적으로 껐다고 볼 수 없으며, 여전히 활동중으로 떠 있을 텐데 만약 밤새도록 접속되어 있었다면 켜져 있는 상태로 잠들었을 가능성도 있다는 것인데요.

 

또 다른 경우는 오류가 생겨 초록색 동그라미가 사용하지 않아도 떠 있을 수 있는데 이런 오류 때문에 연인관계에서 오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메 활동중이라고 나와 있어도 페메를 접속한 상태라 장담할 수 없는 것이죠.

 

 

 

 

 

또한 페메를 설치하지 않아도 몇 분 전까지 활동했다는 표시는 뜨게 되며, 초록색 동그라미를 아예 뜨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는데 옵션을 통해서 채팅끄기로 사용 안 함을 설정하면 초록불이 더 이상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고하실 부분을 알려드리면 메신저를 보냈을 때 내용 옆에 파란선에 동그라미만 보일 때가 있는데 이것은 상대방의 핸드폰에 알림이 가지 않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보통 신호가 약한 상태라서 알람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 것일 확률이 높을 수 있으니 이런 점을 생각해 주시면 되겠고 아무쪼록 궁금했던 부분들이 어느 정도 해결이 됐기를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