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터넷 팝업창 제거하는 방법을 준비해 봤는데 PC로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특정 사이트를 방문했을 경우 갑자기 무분별한 팝업창이 열리게 된 경우가 있을 겁니다.

 

 

 

 

원치 않았던 창이 연속적으로 마구 열리게 되면 다시 끄기도 번거롭고 스트레스 받게 되는데요.

 

물론 관련 웹사이트에선 중요한 최신 정보나 공지사항 등을 쉽게 알려주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한 방법이겠지만 허용하지 않은 창이 과도하게 많이 열리면 인터넷 환경이 느려질 수 있고 컴퓨터에 오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악성코드나 애드웨어로 인한 문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해결할 수 있고 웹 사이트 자체에 뜨는 팝업창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안 뜨게 할 수 있는데요.

 

728x90

 

아직까지 이런 방법을 모르고 있었던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되어 이번 포스팅을 통해 팝업창 뜨지 않게 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확인해서 조치를 취하면 더 이상 불필요한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인터넷 팝업창 제거를 위해 익스플로러부터 설명해 드릴 텐데 먼저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나게 되고 이 중에서 [인터넷 옵션]을 누릅니다.

 

 

 

 

그러면 인터넷 옵션 창이 뜨는데 상단에 있는 [개인정보] 탭을 누르고 나서 아래 쪽에 팝업 차단 사용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러고 나서 옆에 [설정] 버튼을 누르면 허용할 웹 사이트 주소를 따로 정해줄 수 있고 밑에 차단 수준을 보통 정도로 설정해 주면 이제부터 웬만한 팝업들은 차단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크롬 브라우저의 인터넷 팝업창 제거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chrome 웹 브라우저를 열면 우측 상단에 점 3개가 표시되어 있으니 클릭한 다음 메뉴 중 [설정]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스크롤바를 쭉 내리면 [고급]이 있으니 누른 다음 추가 설정이 더 보여지게 되면 스크롤을 내려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웹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정보와 나에게 표시하는 콘텐츠를 컨트롤 할 수 있다고 안내하는데 다음 화면이 나오면 스크롤을 내려 [팝업]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팝업을 [차단]으로 변경할 수 있고 허용되는 사이트를 지정해 줄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알고 보면 간단한 설정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동일하게 설정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인터넷 팝업창 제거하는 방법을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통해 알려드렸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