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카톡은 모바일용 프리웨어 메신저 서비스로 친구와 채팅이 가능하고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메신저입니다.

 

 

 

 

그래서 연락처를 알고 있으면 kakaotalk에 친구로 등록되서 굳이 전화를 하지 않아도 채팅으로 쉽게 대화를 나눌 수 있어 편리한데요.

 

그렇지만 잠깐 연락하던 사이거나 친하지 않은 사람들이 친구목록에 많이 노출되고 있으면 관리하기도 번거롭고 정리가 덜 된 느낌으로 복잡해 보여서 불편을 느낄 수도 있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유 시간이 날 때 친하지 않고 서먹서먹한 친구들을 관리할 필요가 있는데요.

 

카톡 친구 삭제와 관련된 기능을 통해서 정리하게 되면 이전보다 좀 더 원활하게 메신저를 즐길 수가 있으니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은 설정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친구목록이 보이는 화면에서 삭제할 친구를 찾은 후 길게 1~2초 정도 누릅니다.

 

그러면 메뉴가 나오고 즐겨찾기에 추가, 이름 변경, 숨김, 차단이 가능한 설정이 보이는데요.

 

728x90

 

[숨김]을 누르고 재차 묻는 팝업창이 열리면 [확인]을 눌러주면 되며 친구목록을 다시 보면 사라지게 된 걸 보실 수 있게 됩니다.

 

 

 

 

또 다른 카톡 친구 삭제 방법으로 방금처럼 없애려는 친구를 길게 누르고 나온 메뉴에서 [차단]을 하면 차단된 상대가 보내는 문자받을 수가 없으며 친구목록에서 사라지는데 차단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가 없다고 하네요.

 

 

 

 

이렇게 설정한 부분을 관리하기 위해선 우측 상단 쪽에 돋보기 옆에 있는 점 3개를 눌러 [친구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숨김/차단을 설정한 친구를 다시 목록으로 복귀되게끔 할 수도 있지만 아예 정을 떼기 위해 지우고 싶다면 [숨김친구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떠나 보낼 상대를 찾아 [관리]를 누르고 [삭제]를 누르게 되면 카톡 친구 삭제 과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조금 냉정해 보일 수 있지만 나중에 상대와 화해를 하거나 다시 각별한 사이로 발전됐을 경우 다시 연락처를 추가하면 되는 것이니 굳이 갈등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이가 좋지 않은 상대방의 프로필을 매번 카카오톡을 할 때마다 어쩔 수 없이 보게 되는 것도 곤욕스러울 수 있으니 나름대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