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jpg 용량줄이기 방법을 준비해 봤는데 jpg는 웹에서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는 그래픽 파일의 포맷 중 하나로 압축률이 가장 뛰어나며 통상적으로 웹상에서 사용되는 확장자입니다.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찍은 사진 파일과 인터넷에 업로드 하는 이미지는 대부분 jpg 확장자를 이용하고 있을 텐데요.

 

요즘은 일반인들도 포토샵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사용하려는 컴퓨터에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림판을 이용해서 크기를 줄일 수도 있기는 한데 꼼꼼하고 민감한 사람은 화질이 원본과 비교해서 다르다는 걸 느끼기 때문에 만족스럽지 못할 수도 있을 거예요.

 

728x90

 

좀 더 원본 파일의 손실을 최소화해서 화질을 유지할 수 있는 jpg 용량줄이기 방법이 있다면 아마 후자를 택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 필요한 분들을 위해 이미지를 줄일 수 있는 곳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 일단은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compressor.io'를 입력 후 찾으면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혹시 잘 찾지 못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 아래에 사이트 URL 주소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compressor.io

 

첫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우측에 [TRY IT!]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영어가 다소 어렵게 느껴질 것만 같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번역된 언어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 참고로 jpeg(jpg), png, gif, svg 4가지의 확장자 파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jpg 용량줄이기 위한 파일의 사이즈는 최대 10MB까지 허용된다는 점 감안하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이 보여지면 [SELECT FILE] 버튼을 눌러 줄이고자 하는 해당 파일을 불러오면 되고 다른 방식으로는 마우스로 해당 파일을 선택한 후 드래그해서 옮겨주셔도 됩니다.

 

 

 

 

테스트해 보기 위해 선택한 이미지의 크기는 4.26MB이고 [열기]를 통해 올렸을 때 즉시 업로딩이 잠시동안 이루어지는데요.

 

 

 

 

그러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압축된 사진을 웹에서 다시 볼 수 있는데 원래는 4.47MB였지만 압축을 시도해 본 결과 567.14KB로 무려 87%나 줄어든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 상태의 크기를 정확하게 표기해서 알려주지는 않았지만 얼추 맞는 편이고 생각했던 것보다 jpg 용량줄이기효과 대단했는데요.

 

[DOWNLOAD YOUR FILE]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저장하고 원본과 함께 비교해서 차이점을 찾아보려 해도 육안으로 집어내기 어려울 정도로 원본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깔끔하게 압축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제한적인 부분이 몇가지 있어 아쉽게 느껴지긴 했지만 사이즈 줄이는 목적은 성공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