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옛날에 유명있던 인맥 기반 커뮤니티인 싸이월드 사람찾기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Cyworld는 한국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주름 잡았던 시초라고 말 할 수가 있는데 미니홈피라는 개인의 가상 공간을 꾸미면서 친구와 서로 방문하며 인맥 관계를 넓힐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 되기도 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웹상에서 영향력을 가진 건전한 IT문화로 자리매김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오랜만에 자신의 미니홈피를 둘러보다 보면 어떤 부분이 너무 촌스럽게 느껴지기도 하고 자신의 과거 사진이나 적은 글을 다시 보게 됐을 때 낯간지러우면서 부끄러운 적이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래도 예전에 미니홈피를 관리하면서 옛날 생각과 추억에 젖어들어 한참 친하게 지냈었던 일촌 친구들이 새록새록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옛날에 어울렸던 친구를 찾아볼 수 있는 싸이월드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 오랜만에 그리운 친구는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시고 나서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옛날에 거의 PC로 접속했었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이 더 간편하기에 핸드폰 어플 기준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현재 사용 중인 핸드폰에 cyworld 어플이 깔려있지 않다면 안드로이드폰은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로 들어가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오랜만에 접속하게 되면 간단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게 되고 싸이가 실행되면 예전에 사용했었던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해 주세요.

 

 

 

 

메인 화면이 나오면 하단에 메뉴 아이콘이 보이는데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눌러서 일촌·팔로잉 페이지로 이동해 주도록 합니다.

 

그다음 상단에 있는 그룹에서 [추가] 부분을 누르면 싸이월드 사람찾기를 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름·이메일로 찾기]가 보이는데요.

 

 

 

 

눌러보면 이름과 이메일로 검색할 수 있는 입력란이 보이게 되는데 예전에 친하게 지냈던 친구 이름을 검색해 보도록 합니다.

 

728x90

 

그러면 친구의 이름을 가진 사용자의 리스트가 쫘르륵 보여지게 되는데 이 중에서 프로필을 같이 확인해 보면서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좌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모양을 누르면 여러 가지의 항목이 보이게 되는데 맨 밑에 [사람찾기]를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이름이나 닉네임, 이메일 중에 선택할 수 있고 생년월일도 정해줄 수 있어도 더 쉽게 싸이월드 사람찾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면 내 친구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고 폰 주소록을 동기화하면 최근에도 꾸준하게 싸이를 이용하고 있는 지인들을 만날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