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계정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했는데 카톡은 남녀노소 누구나 상관없이 핸드폰을 이용해서 무료통화나 채팅을 즐기는 프리웨어 서비스로 안드로이드와 iOS, 블랙베리 등 다양한 운영 체제가 지원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메신저 앱인 카톡은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고 새로운 업데이트도 자주 진행되는 편이어서 앞으로의 인기는 변함없을 것 같은데요.

 

그렇지만 간혹 자동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가 어떠한 문제로 인해 풀려버릴 경우가 있는데 이런 상황이 생길 때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고 따로 어디에 적어놓지 않아 당황스럽기도 하면서 난감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PC를 이용해서 카카오톡 계정찾기할 수 있는데 일단은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카카오톡'을 찾아보세요.

 

728x90

 

그러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바로 찾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kakao의 메인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 [서비스]를 눌러 [카카오계정]을 선택해 주세요.

 

 

 

 

kakao Account 화면이 열리고 스크롤을 내려보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파란색 글씨로 링크된 '카카오계정 정보관리 페이지' 안내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kakao 로그인 창이 별도로 열리게 되고 우측 하단을 보면 [카카오톡 계정찾기] 항목이 마련되어 있을 테니 클릭하세요.

 

 

 

 

그러면 확인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 주는데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의 메일함을 열어봐서 kakao 또는 카카오팀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지만 다소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하단에 보이는 [카카오계정 찾기]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면 알려주는데요.

 

 

 

 

프로필 이름 / 전화번호로 찾기, 카카오 회원번호로 찾기,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으로 찾기, 사업자 등록번호로 찾기의 방법들이 있습니다.

 

해결할 수 있는 여러 가지의 방법 중 원하는 걸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는데 본인확인을 위해 개인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셔야 돼요.

 

이제 입력한 정보와 일치하는 계정이라고 최종적으로 인증되면 카카오톡 계정찾기가 완료되면서 자신의 계정 이메일 주소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약간은 헤맬 수도 있지만 찾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별 무리 없이 자신의 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