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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공인인증서 폐기 및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공인인증서는 전자상거래를 진행할 때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용 디지털 인감증명서로


문서의 위조 및 변조를 예방하고 거래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자상의 신분증과

같은 수단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을 해줘야 하는데

유효기간이 지나버리면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하지만 개인적인 사유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폐기 및 삭제를 진행해줘야

할 상황이 생기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폐기는 발급받았던 은행에서 처리할

수 있지만 '한국정보인증'에서도 가능한데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쉽게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첫 메인 페이지가 열리게 되고 인증서

제거를 하기 위해 [인증서 관리]를 클릭하세요.





다음으로 인증서관리 화면이 나오면 여러가지의

주요기능을 다룰 수 있는 메뉴들이 보여지는데

9번의 [인증서 삭제] 부분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공인인증서 폐기 및 삭제 시 복구가 불가능

하다고 하며, 다른 저장매체에 복사한

인증서는 사용 가능하다고 알려주는데요.





이번엔 인증서 로그인 창이 열리게 되고

없애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해서 하단

암호를 적어준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암호 입력 시 선택한 인증서를 삭제하겠냐고

재차 물어 보는데 하단에 [예]를 누르면 선택한

저장장치(HDD)의 인증서가 지워진다는데요.


문제가 없다면 '예'를 눌러 성공적으로

없앨 수 있으며 만약 다시 사용하고

싶을 땐 새로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 방법과 유사한 절차로 발급받았었던 인터넷

뱅킹에 들어가면 공인인증센터가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그곳에 들어가 동일하게 지워도 되세요.


이상 공인인증서 폐기 및 삭제하는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드렸으며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없앨 수가 있으니 쓸모있지 않은데


그대로 방치하고 있지 마시고 개인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처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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