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은 주택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동절기(12월~3월)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감축하기 위해 운영되는 제도이며 전년도 사용량보다 3%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절감에 성공하면 신청자의 계좌로 현금이 지급된다고 해서 관심이 생긴 분들이 많을 텐데 참여대상은 주택난방용(개별난방/중앙난방) 도시가스 요금제 사용자는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어요.(취사용 제외)

 

절감기간은 2023년 12월 1일~2024년 3월 31일(2024년 1월~2024년 4월 고지서 발행분), 비교기간은 2022년 12월~2023년 3월(2023년 1월~2023년 4월 고지서 발행분)입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지만 단, 아래에 해당될 경우 캐시백 지급대상에서 제외되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전출·전입, 명의변경 등으로 도시가스사 또는 고객식별번호가 바뀌어서 절감기간 및 비교기간의 전체 사용량 조회가 어려울 경우
- 주택난방용 이외에 타용도 요금제(산업용, 업무난방용 등) 사용자
- 신청자(회원가입자)와 계약자 명의가 다르거나 계약 정보제공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은 사용자
- 도시가스 또는 고객식별번호를 잘못 기입해서 사용량 조회가 불가능할 때
- 중앙난방에서 개별난방으로 전환해서 절감기간 및 비교기간 중 각 세대별 사용량 자료가 없는 경우
- 기타 어떠한 사유로 인해 절감기간 및 비교기간의 사용량 조회가 불가능할 때

 

 
참여대상이 다소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해당되는 분들은 신청을 해보면 큰 돈은 아니더라도 다시 돌려받을 수 있게 되어 좋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728x90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 및 지급기준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캐시백 지급기준

 
전녀 동기간 대비 3% 이상 절감 시 절감율별 차등 지급되고 절감율이 높을수록 캐시백 지급단가가 높아지게 되는데 절감량에 따라 50~200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절감노력을 수반하지 않는 기온상승에 따른 자연감소의 경우 온도 보정계수를 적용할 예정인데 예를 들어서 동절기(12월~3월) 기온이 평년기온 대비 1℃ 상승했다면 8%로 기준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 방법

 

k-가스캐시백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동시에 캐시백 신청이 완료된다고 하니 도시가스 절약해서 캐쉬백을 지급받고 싶으신 분들은 밑에 남겨드린 버튼을 통해 이동해서 가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페이지로 이동

 


신청을 위한 단계적인 절차는 회원가입> 회원선택> 약관동의> 본인인증> 정보입력> 가입완료 순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이미지 출처: K-가스캐시백

 

 

일단은 열린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회원가입]의 링크가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회원가입 전 유의사항을 안내하는데 캐시백 금액이 125,000원을 초과할 경우 소득세법에 따라 지급액의 8.8%(지방소득세 포함)를 공제 후 지급될 것이며 자가검침, 인정고지 등으로 인해 추후 정산된 결과로 가스 사용량이 -값이 발생하면 0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유의사항을 전체적으로 읽어봤다면 계속 진행하기 위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개인회원과 단체회원 중에 선택하시면 되는데 1인 1고객식별번호만 신청할 수 있는 건 개인이니 일반 가정집이라면 개인으로 진행하시면 되고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입주자 대표회의 등에서 신청하는 건 단체이니 해당되는 걸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중앙난방 사용자 중 난방을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에서 정산하고 취사만 도시가스사에 납부하는 세대는 개인회원으로 신청하실 수 없으니 단체회원으로 신청해 주세요.

 

 

 

 

다음으로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되는데 모두 필수 항목이니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서 '모든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항목에 체크한 후 [다음]을 눌러 이동합니다.

 

 

 

 

이어서 가입여부와 실명확인을 위해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인증하기]를 눌러 안내에 따라 인증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회원정보입력으로 개인정보를 적고 도시가스 고객정보 입력, 도시가스 고객정보 및 가입자정보 확인, 계좌정보를 입력 후 [다음]을 누르면 회원가입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해진 일정이 사정상 변동될 수도 있지만 현재 기준으로 알아보니 절감량 산정기간은 2024년 5월~6월까지이고 장려금 지급시기는 2024년 7월~8월이니 참고해 주시고요.

 

회원 유의사항으로 가입 후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가 바뀌게 될 경우에는 반드시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서 회원정보 변경 메뉴로 진입하여 수정을 해주시는 걸 잊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과 관련된 내용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02-6022-0905로 전화해서 문의하면 될 것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주말·공휴일은 휴무이니 가능한 시간에 연락해서 물어보시면 될 거예요.  

 

난방비 절약 팁

 

 실내 적정 난방 온도(18~20℃) 설정, 적정 습도(40~60%) 유지, 적정 온수 온도(40℃) 설정, 온수 사용 이후 냉수 쪽으로 수도꼭지 돌리기, 보일러 외출 기능을 이용하면 절약할 수 있어요.

 

또는 뽁뽁이, 커튼, 난방텐트 등 방한용품 활용, 보온용품 착용, 똑똑하게 보일러 이용하기, 보일러 난방 밸브 조정, 보일러 청소를 생활화하면 좀 더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읽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