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노후되고 고장된 보일러를 이참에 바꿀 생각인데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지원금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 관심이 생겼고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해서 알아보게 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겨울에 날씨가 추워지면 보일러를 자주 틀게 되고 이로 인해 난방비가 많이 나올 것이 걱정되셨을 텐데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인데요.

 

친환경 보일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LNG 가스보일러로 일명 '저녹스 보일러'라고도 불립니다.

 

일반 보일러 보다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오염물질이 적게 나오면서 가스 소비량을 줄이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보일러로 2020년 4월 3일부터 시행된 대기관리권역법에 따라 친환경 보일러 인증 및 설치가 의무화된 것인데요.

 

그렇다면 보조금 지원 대상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하고 지원금 신청 방법은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728x90

 

친환경 보일러로 바꾸면 환경 보호 차원에서도 좋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관련 정보를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보조금 온라인 신청하는 법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은 보일러 1대당 일반 10만원,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60만원으로 설치 당시 환경표지 인증이 유효한 제품이 해당됩니다.(가정용 보일러 1종, 2종 인증 제품은 지원 대상이 아니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요)

 

보조금 신청 가능여부는 보조금 지급 소진율에 따라 접수기간이 조기에 마감되거나 변경될 수 있으니 지급 대상인 분들은 미루지 않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하고요.

 

관할 시, 군, 구청에 따라 방문신청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보조금 업무 처리 지침에 따라 보조금 지급이 후순위로 처리될 수도 있으니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절차는 보일러 설치▶ 시스템 접속(로그인)▶ 서류준비 및 신청인 정보 입력▶ 설치정보 입력▶ 설치 사진 등록▶ 신청서류 검토·접수▶ 보조금 지급 확정의 단계적인 과정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결론적으로 보조금 지급은 서류 접수를 완료한 후 보일러의 적정 설치 여부와 감토가 완료되었을 때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되겠고 접수기간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진행 시 신청·접수 관련 관할 지자체를 조회하고 담당자에게 연락해서 접수기간을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자체 조회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을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들어드릴 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진입해서 관련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본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로그인해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므로 바뀐 화면 우측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하시고 일반 회원을 선택한 다음 안내에 따라 휴대폰 인증확인을 해주면 금방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필요한 서류


로그인 후 [보조금 신청]으로 들어가면 사전 준비 서류를 안내하고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는데 필수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조금 신청 관련 동의서(제1호 서식), 보일러 설치 구매 영수증(사전  신청의 경우 계약서 또는 견적서), 보조금 입금 희망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공동주택 보조금 신청 동의서(제7호 서식)이 필요할 수 있고 관할 지자체에서 추가 서류 요청이 있거나 세부 사항은 관할 지자체 공고문을 확인하시면 될 거예요.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면 신청인 정보, 신청 지자체, 보일러 제조사 및 모델명 등을 입력하는 양식이 있으니 안내에 따라 작성해서 제출해 주시면 되고 접수 후 이상 없으면 보조금 지급이 확정되어 지원금액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밖에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사이트 내 공지사항 또는 FAQ 자주묻는 질문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임을 알려드리겠고요.

 

부디 추운 겨울 난방비를 절감하고 보일러를 틀어서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길 바라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