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추석지원금 신청 방법을 준비했어요.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 추석이 되면 오랜만에 가족을 만나러 고향에 가거나 식구들과 한자리에 모여서 단란한 시간을 보내게 될 텐데 자식 입장에선 빈손으로 부모님을 찾아뵐 순 없기에 선물이나 용돈을 준비해 가야 되지만 돈이 부족해서 걱정인 분들이 있을 겁니다.

 

 

 

 

반대로 자식들이 명절에 찾아올 때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거나 손주들에게 용돈을 주고 싶은데 가지고 있는 돈이 넉넉치 않아 고민하고 있는 분들도 있고 몸이 불편하거나 저소득층인 분들은 명절에 더 외로움을 느끼게 될 수도 있을 거예요.

 

자식된 도리로 고향 집에 찾아갈 때 괜찮은 선물 하나 고르려고 해도 물가가 많이 올라서 가격에 부담을 느끼고 살까 말까 고민하게 된 분들도 많을 텐데 이런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지차체에선 추석지원금을 제공하는 제도가 마련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게 있었는지 모르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고 지원 내용과 대상자가 지역별로 각각 다른 상황이라서 자신이 지원대상에 포함되는지 알아보려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지원 내용을 알아보는 방법과 추석지원금 신청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주머니 사정이 어려워져 걱정인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추석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정부24'라는 홈페이지를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서 들어가셔야 되는데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밑에 버튼을 만들어놓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미지 출처: 정부24


 

정부24 바로가기

 

 

정부24의 메인 화면이 열리면 검색할 수 입력란이 중앙에 보일 텐데 '명절'을 적고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바뀐 화면에서 통합검색 결과를 전체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보조금24]를 클릭해야지 지자체별로 제공하는 추석명절지원금의 목록을 볼 수 있으니 클릭하세요.

 

 

 

 

그러면 다음 화면에서 각 지자체별로 명절위문금, 명절위로금, 명절위문비라는 이름으로 지원하는 걸 볼 수 있는데 지역에 해당되는 걸 찾아서 [내용보기]를 누릅니다.

 

저는 임의로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제공하는 명절 위문금 지원의 내용을 확인해 보기 위해 내용보기를 클릭해 봤어요.

 

 

 

 

응답 후 연결된 화면을 보면 주요내용을 볼 수 있는데 세종특별자치시의 경우 신청기간은 명절기간, 전화문의로 세종시청 복지정책과에 문의할 수 있다고 하고요.

 

 

신청방법은 개인 신청절차가 없고 읍면동장 추천이며 지원형태는 현금으로 지급해 준다는 걸 알 수 있었고 지원대상을 클릭해 보니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으로 표시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지급받을 수 없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 또 다른 지역의 추석지원금 신청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전라북도 임실군에서 제공하는 취약계층 명절위로금 지원의 내용보기를 클릭해 봤는데요.

 

 

 

 

주요내용을 보니 신청기간은 설, 추석 명절기간, 전화문의는 임실군청 주민복지과, 신청방법은 방문 신청으로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서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를 하면 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지원대상으로는 차상위수급자 중 65세 이상 노인, 정도가 심한 장애인, 다문화가족이 해당되고 제출서류는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정부24를 통해 보조금24를 확인해서 신청하면 본인은 물론 배우자, 자녀, 따로 살고 있는 부모님가지도 지원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니 명절이 다가올 시점에서 주머니 사정이 어려우신 분들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명절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가족들과 함께 모여 행복한 분위기에서 풍성한 한가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