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으로 혜택받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 소비생활이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해져 요즘에 많은 분들이 옛날처럼 현금을 갖고 다니지 않고 대부분 신용/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그렇지만 언제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현금은 지갑 속에 지폐로 챙겨넣고 다니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가끔씩 현금으로 결제를 하게 되었을 때 현금영수증 처리를 할 건지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 휴대폰 번호나 카드번호가 사전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영수증 처리가 처리되지 않아서 나중에 연말정산으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절차를 진행하는 게 다소 귀찮을 수 있지만 절약하는 마음으로 미리 현금영수증 등록을 해놓으면 13월의 보너스인 소득을 얻을 수 있어 생각지 못한 돈이 생겨 소소한 기쁨을 느끼게 될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법


일단은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좀 더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밑에 버튼을 만들어드릴 테니 클릭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미지 출처: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먼저 회원가입부터 해주셔야 되니 상단에 [회원가입]의 링크를 클릭하고 회원유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주민등록번호 또는 I-PIN을 선택해서 가입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입절차로 본인인증을 해주신 후에 이용약관 동의> 회원정보 등록만 하면 쉽게 가입 과정을 완료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고요.

 

 

 

 

로그인되어 메인 화면으로 돌아온 상태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세무 업무별 서비스를 찾을 수 있는데 ">" 표시를 눌러 넘겨보면 [현금영수증]을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응답 후 연결된 화면에서 소비자 발급수단을 클릭한 다음 하위 메뉴 중 [현금영수증 발급용 휴대전화번호 및 카드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의 안내사항으로 내용이 나열되어 있으니 읽어보시면 되고 숙지하셨다면 밑에 휴대전화번호/카드번호 입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휴대전화번호 일부 정보를 마스킹 처리하게 될 테니 걱정하지 마시고 해당 칸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입력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카드번호 입력은 개인이 사용 중인 체크/신용카드 최대 5장까지 직접 입력란에 추가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입력 후 우측에서 [등록하기]를 눌러주시면 되니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입니다.

 

밑에 지출증빙 귀속 사업장을 입력도 할 수가 있는데 근로소득 사업장(사업자번호)와 대표자 사업장(사업자번호)로 총 8개를 등록할 수 있으니 해당되는 사항인 분들은 입력 후 등록하기를 눌러주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의 방법은 간단하니 아직까지 진행하지 못했던 분들은 소득공제의 혜택을 받기 위해 여유 시간이 있을 때 등록을 해놓으시면 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등록을 마친 후 나중에 사용한 내역을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 이럴 땐 마찬가지로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My홈택스]를 클릭하여 이동해 주세요.

 

 

 

 

넘어간 화면 좌측에 있는 [현금영수증] 항목을 클릭하면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를 선택해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3개년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합계를 조회할 수 있는 것이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결제 및 거래할 때마다 따로 요청하고 입력해야 되는 게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현금영수증을 알뜰살뜰하게 챙겨서 연말정산으로 소득공제 혜택을 받게 되면 소소한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 및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