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버전의 이 상품권은 제로페이와 연계되어 있고 전국 가맹시장에서 쓸 수 있는 전통시장 상점가, 상권 활성화 구역 전용으로 발행되었습니다.

 

 

 

 

쓸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좋고 소비자는 혜택, 지역경제에는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를 볼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지류, 전자, 모바일 이렇게 3종이 있지만 모바일상품권의 경우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권종이 마련되어 있으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지폐나 카드를 사용할 필요 없이 핸드폰으로 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은 10%할인, 구매 한도는 1인당 월 50만원이며 할인 비 적용 시 한도는 없고 결제 수단은 현금, 공무원복지카드를 이용할 수 있으시고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전액환불(지원금 제외)이 가능하며 구매일로부터 5년간 사용할 수 있고 매월 70만원까지 할인 구매 가능, 잔여 할인 한도에 따라 자동 할인이 적용됩니다.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상품권 구매를 마친 상태인데 정확히 어떤 곳에서 쓸 수 있는 건지 잘 몰라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관련 정보를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온누리마켓'을 입력 후 찾으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소개의 링크를 볼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되는데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아래에 버튼을 만들어놓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미지 출처: 온누리마켓

 

 

온누리마켓 이동

 

 

온누리마켓의 메인 화면이 열리면 이렇게 온누리가맹시장 및 모바일가맹점의 지도 확인 서비스를 볼 수 있는데 좌측을 보면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목록을 눌러 지역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는 곳이 결과로 보이게 될 것이며 지도상에 시장이나 상점가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각자 지역에 맞게 설정해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화면을 내려보시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을 볼 수 있는데요.

 

 

우체국 전통시장, 피쉬세일, 지마켓, 온누리굿데이, 위메프 오, 허니비즈 등 전국의 온라인 전통시장몰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하고 싶은 가맹점을 있는지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좀 더 자세히 정리되어 있고 많은 곳을 추가로 알아보고 싶다면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전통시장 통통'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나온 사이트 링크 밑에 [가맹점포찾기]가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전통시장통통의 가맹점포찾기 페이지가 열리면 원하는 시장명, 점포명 또는 품목명을 선택 후 [검색]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는데 목록을 눌러 모바일, 지역 정도만 설정하고 검색하면 팝업 창이 열리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장명, 상호명, 주소, 대표, 취급품목(업종)은 어떤 게 있는지 표 형식으로 보기 좋게 나열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전체적으로 알아본 결과 단점이 있다면 지류, 전자, 모바일 중에 모바일상품권이 사용처 수가 가장 적은 편이고 생각보다 가맹점이 그리 많지 않아 아쉽긴 했지만 할인율이 높은 편이고 지역경제가 다시 활성화될 수 있다는 걸 생각하면 이 정도는 감안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제 절차(QR 촬영)는 결제하기 선택> 가맹점 QR스캔 선택> 카메라 구동/가맹점 QR스캔> 결제금액 입력> 결제 완료를 할 수 있으니 사용할 때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사용함에 있어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신 분들은 모바일상품권 문의처로 제로페이 고객센터(1670-0582)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