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전국민 운동지원금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국민의 체력 수준 저하와 비만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국가에선 이에 대한 대책으로 대국민 체력관리서비스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국민체력 100이라는 무상 스포츠 복지 서비스의 정책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국민체력 100이라는 시범 프로젝트를 올해 처음 시작하게 되었으며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국민의 체력과 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상태를 과학적인 방법에 의해 측정하고 평가해서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게 되는 것인데요.

 

국민체력 100의 다양한 체력관리 서비스와 스포츠활동 참여해서 적립 기준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10,000P 이상 적립 시 리워드 상품인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것인데 이번 기회에 열심히 운동해서 건강관리를 하고 인센티브도 지급받는 혜택을 누려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28x90

 

참여해 보고 싶거나 관심이 생긴 분들이 있을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전국민 운동지원금 관련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참여대상은 만 11세 이상의 전국민으로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적립과 사용을 위해선 국민체력 100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필수로 진행하셔야 됩니다.

 

참고로 인센티브 적립 가능한 기간은 2023년 4월 24일~2023년 11월 30일까지이고 2024년 1월 1일 00시 이후 적립된 기존 인센티브는 자동으로 소멸된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리워드상품 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24일~2023년 12월 31일까지이며 전환된 리워드로 스포츠상품권, 문화상품권과 관련된 문의는 해당 리워드 발행처에 문의를 해보시면 됩니다.
 

 

국민체력 100 참여하는 방법


첫 번째 국민체력 100에서 홈페이지 회원가입, 두 번째 체력측정 및 스포츠활동 참여, 세 번째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및 지정스포츠시설에서 스포츠활동, 네 번째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적립 및 사용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이미지 출처: 국민체력 100 홈페이지

 

 

https://nfa.kspo.or.kr/main.kspo

 

위에 남겨드린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시면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링크가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회원유형을 선택한 다음 실명인증> 약관동의> 회원정보 입력> 가입완료의 단계적인 과정을 진행하시면 되고 가입만으로도 자동 적립되는 포인트가 있으니 안내에 따라 인증 및 입력하여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센티브 적립 및 사용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는 연간 최대 5만P까지 적립하실 수 있고 전환은 1만P 단위로 가능하며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참여 시 지급, 스포츠활동은 1주 1회만 인정되는데 매주 월요일 00시~일요일 23:59까지이니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적립 기준은 체력100 홈페이지 회원가입, 체력인증센터 방문 후 체력측정 완료, 헬스업(간소화 체력측정) 참여, 스포츠활동 10회 참여 완료 시 자동으로 적립된다고 합니다.

 

체력증진교실 참여 후 로그인해서 마이페이지를 클릭한 다음 체력증진교실현황에서 출석체크를 하시면 되고 지정 인증시설로 공공스포츠클럽, 민간체육시설 등을 이용했다면 QR코드로 인증해 주시면 될 거예요.

 

 

 

 

전국 체력인증센터는 75개소, 출장전담반 6개소가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체력인증센터 찾기]를 클릭하면 가까운 위치에 센터가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지역 목록을 눌러 위치정보를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운동을 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전국민 운동지원금으로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혜택을 놓치지 않고 참여해 보시면 새로운 시도에 기분전환도 되고 좋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