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대전사랑카드 캐시백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온통대전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막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전광역시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통용되는 카드형 지역화폐를 말합니다.

 

 

 

 

2023년에 온통대전에서 대전사랑상품권 대전사랑카드라는 이름으로 명칭이 변경됐으며 5월 중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하며 기존의 온통대전은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취지가 마음에 들고 관심이 생겨서 카드 발급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 스마트폰에서 스토어 앱에 들어간 다음 검색란에 '대전사랑카드'를 입력해서 앱 설치 후 카드를 신청하셔도 되고 대전시 내 농협,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현장에서 바로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별도의 연회비는 없고 타 지역의 비가맹점에서 사용하거나 잔액이 부족할 경우 카드에 연결된 계좌에서 출금하는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데 충전은 앱을 통해 진행 가능하며 본인 명의의 계좌를 등록해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728x90

 

이번에 개편되어 달라진 점은 무엇이고 캐시백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대전사랑카드 캐시백 관련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온통대전

 

 

대전사랑카드의 사용 혜택은 명절 등 특정 할인시기로 2023년 5월~6월, 8월~11월로 6개월간 주어지는데 충전한도는 월 30만원이고 3% 기본 캐시백이 제공된다고 합니다.(캐시백의 유효기한은 적립일 기준 5년동안 사용 가능)

 

 

기존 온통대전 카드도 사용 가능하고 복지대상자가 연매출액 5억 이하 가맹점에서 지역화폐를 사용하면 최대 10%의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캐시백 적립은 반드시 카드에 금액 충전을 해놓아야 사용금액에 대한 캐시백이 적립되는 것이기 때문에 계좌에 돈을 입금해놓고 사용하는 금액은 체크카드로 결제되는 것이므로 캐시백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캐시백 적립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반드시 연결계좌를 설정한 다음 앱에서 충전한 상태에서 결제를 해주셔야 된다는 걸 기억하셔야 될 거예요.

 

 

대전사랑카드 앱 사용 방법

 

 

 

 

대전사랑카드 앱을 사용하면 총 보유 잔액은 물론 이용내역과 혜택내역 등을 빠르고 쉽게 조회할 수가 있는데 좌측 상단에 있는 3단 선을 눌러보면 관리 항목에서 혜택내역이 마련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혜택내역을 탭하면 혜택현황으로 일반캐시백 혜택 받은 결제금액, 일반캐시백 적립 가능한 잔여금액, 특별캐시백 혜택 받은 결제금액, 특별캐시백 적립 가능한 잔여금액을 알 수 있을 거예요.

 

여기서 특별캐시백이라 함은 대전사랑카드 세일 기간 등 월 중간에 1회 더 지급되는 캐시백 금액을 의미하는 것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전사랑카드 캐시백 결제 시 유의사항

 

· 캐시백 우선 사용 기능을 메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우선 사용 ON으로 설정하면 다음 결제 시 충전금+캐시백 잔액을 기준으로 결제되고 캐시백 잔액이 우선 소진됨

 

· 반대로 캐시백 우선 사용 OFF로 설정하면 충전금으로만 결제되므로 충전금 잔액이 부족할 경우 자동으로 체크카드로 결제가 된다는 점을 유념해야 될 것이며 우선 사용을 OFF로 해서 결제할 땐 충전금 잔액을 꼭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음

 

 

 

 

사용 시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땐 마차가지로 앱에서 3단 선을 눌러 편의 항목을 찾으면 [안내/문의]가 있으니 선택하시고 바뀐 화면에서 상단에 자주하는 질문을 눌러보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변되어 있는 내용을 볼 수 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 될 거예요.

 

대전시 관계자에 따르면 대전사랑카드는 취약계층과 소규모의 가맹점을 우대하여 선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며 이번에 개편된 대전사랑카드 캐시백 지급 정책은 다음 달 5월 1일부터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대전사랑상품권 고객센터(1661-9645)로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되고 영업시간은 주말, 공휴일 제외로 평일만 가능한데 09:00~18:00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00~13:00까지이니 운영시간에 맞춰서 연락을 해보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