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카드 한 장만 있으면 관심 있는 분야의 다양한 훈련을 시작할 수 있고 업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청년, 구직자, 재직자, 재취업 희망자 등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을 겁니다.

 

 

 

 

대상은 누구나 가능하고 5년간 지원한도는 계좌발급일로부터 300만원이며 일정 요건에 해당하는 사람일 경우100~2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어 취업, 이직, 역량 개발에 필요한 훈련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관심을 갖게 되어 자세히 알아보게 된 분들이 있을 텐데 지원할 수 없는 대상도 정해져 있으니 혹시 내가 제외 대상인 사람에 포함되지는 않는지부터 미리 알아보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만 75세 이상인 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9조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자,
- 재학생(단, 줄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생 및 최종 학년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은 지원 가능)
- 대규모기업에 고용된 만 45세 미만인 자로 월 평균 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사람, 특수형태근로종사자로 월 평균 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자,
- 개인사업자로 사업기간이 1년 미만이거나 최근 1년간 매출과세표준액이 1억 5천만원 이상(부동산임대사업자의 경우 부동산임대공급가액이 연 4천 8백만원 이상)인 자,
- 법인사업자의 대표로 사업기간이 1년 미만이거나 최근 1년간 월 평균 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자,
-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비영리단체의 대표로 최근 1년간 월 평균 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자, 기타 직업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는 자.

 

그렇지만 지원 제외 대상이 아니고 지원대상요건에 해당되는 사람이면 신청하는 법이 궁금해서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워크넷에 구직등록을 해놓았고 고용센터가 가까운 곳에 있다면 직접 방문해서 원활하게 신청할 수 있지만 직접 고용센터를 찾아가지 않아도 되는 것이 온라인상에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마련해놓았으니 PC를 사용해서 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직업훈련포털 HRD-Net

 

 

직업훈련포털 HRD-Net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신청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인터넷 검색을 통해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스크롤을 약간만 내려보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이니 접속할 수 있는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 발급절차는 개입별 편차가 있을 수 있지만 발급신청 안내 및 동의, 발급신청서 작성, 신청자격 확인 및 신청으로 3단계를 진행하면 될 것이며 총 소요시간은 약 30분이니 하단에 [다음]을 눌러 넘어가 주시면 돼요.

 

 

 

 

이어서 지원 제외 대상에 대해 알려주는데 확인을 눌러 넘어가면 되고 발급신청 전 확인사항에 대해 안내하는데요.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의 권리 및 의무사항에 대한 확인서 보기]를 클릭 후 내용을 확인했음에 체크하는 항목에 각각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워크넷 구직등록으로 실업자 자격으로 발급 예정이냐는 질문에 선택을 해준 다음 구직등록여부를 확인한 후 유의사항을 읽어보시고 하단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음 단계는 신청인 정보로 필수 사항을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 자택주소, 영문성명, 휴대폰 번호, SMS 수신동의 여부, 최종학력을 선택 및 입력하고 실물 카드정보에선 카드발급구분, 제휴카드, 카드유형, 카드발급(신청)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본인이 원하는 항목에 체크하면 됩니다.

 

 

 

 

이어서 지원대상 선택하고 제출서류가 있다면 첨부해 주시고 배송지 정보에 배송지 주소를 입력한 다음 신청 관할관서를 선택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마지막 단계인 신청자격 확인 및 신청에선 온라인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가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13가지의 선택 항목이 나오는데 해당되는 것에 '예'에 해당하는 경우 발급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해서 선택하시면 되고요.

 

 

 

 

이어서 안내문을 확인한 다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함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되고 하단에 [발급신청]을 눌러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은 알려드린 단계적인 과정만 거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을 것이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 중에 직업교육비로 사용할 비용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 내용을 확인하고 이 카드를 신청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지정책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길 바랄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