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디즈니플러스 환불, 멤버십 및 정기 결제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Disney+는 가입형 온라인 스트리밍 OTT 서비스로 출시 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됐고 관련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해 멤버십 등록을 한 분들이 많을 겁니다.

 

 

 

 

디즈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실수로 잘못 선택했거나 몇몇 분들은 결제가 완료된 상태에서 변심하게 되어 결제된 걸 취소하고 싶은 경우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론칭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아직 화면 구성이 익숙지 않아 어떻게 취소를 하면 되는 건지 궁금하고 앞으로 정기 결제되지 않게 조치를 취하고 싶은 상황일 수도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디즈니플러스 환불 처리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디즈니+ 멤버십 구독 취소하기

 

ⓒ일생팁> 이미지 출처: Disney+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준으로 알려드리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일단은 Disney+ 앱을 선택해서 실행한 다음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하단에 프로필을 눌러 이동하고 바뀐 화면에서 [계정]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넘어가면 멤버십 항목에 멤버십 설정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항목이 표시되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멤버십 취소]를 누르고 선택 사항에서 취소 이유를 선택 후 [계속 취소 진행]을 누르면 되고 마지막으로 [디즈니+ 멤버십 취소] 버튼을 누르면 안전하게 해지할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Google Play 스토어 화면으로 넘어가게 될 경우도 있을 텐데 내 구독 화면이 나오면 Disney+가 활성화되어 있으니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결제 관련 상세 정보를 알리는 팝업이 열리는데 밑에 [구독 취소]를 누릅니다.

 

 

 

 

취소 이유로 해당되는 걸 체크하고 [계속]을 눌러 넘어가면 재차 확인하기 위해 구독을 취소할 거냐고 물어보는데 결제 기간이 종료되는 날짜에 정기 결제가 취소되고, 이후 더 이상 요금이 청구되지 않는다고 안내할 테니 [구독 취소]를 눌러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애플의 앱 스토어나 안드로이드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 제3자 결제 플랫폼을 통해 멤버십에 가입한 상태에서 가입일 또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사용한 기록이 없을 경우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해서 서비스 취소로 환불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디지털 콘텐츠에 액세스하지 않은 분들은 구독을 철회할 수 있는 청약 철회권이 보장되어 있으니 아래에 설명을 참고하여 환불 요청을 하면 되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환불 요청하기

 

 


모바일에서 홈 또는 바탕 화면에 있는 Play 스토어 앱을 터치해서 이동한 다음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고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눌러 메뉴가 나오면 맨 밑에 [고객센터]를 선택해 주세요.

 

지원 화면이 열리고 많이 본 도움말 중에 'Google Play에서 환불 요청하기'가 있으니 탭하도록 합니다.

 

 

 

 

응답 후 연결되면 환불 정책에 대해 안내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우측 아래에 [다음]을 눌러 넘어가고 구매 시 사용한 계정 확인으로 표시된 계정이 맞는지 확인 후 '예'에 체크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최근에 구매한 내역으로 환불 요청하는 구매내역이 무엇인지 물어보는데 상품 중 디즈니+ 멤버십에 체크한 상태에서 [다음]을 누르고 넘어간 화면을 보면 이유를 선택하는 단계가 나올 테니 환불 이유에 체크하고 나서 [다음]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환불 선택사항 검토하기 화면이 나오면서 항목 이름, 가격, 반품 이유가 표시되는데 전체적으로 확인 후 이상 없을 경우 [환불 요청]을 누르면 되고 이 방법으로 정기 결제 환불이 승인되면 정기 결제가 취소될 것이며 즉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없게 될 거예요.

 

이제 환불 요청이 검토를 위해 전송됐다고 나올 텐데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1일(15분) 이내에 결과를 알려주지만 영업일 기준 최대 4일이 걸릴 수도 있을 것이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을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이후 정상으로 환불이 승인되면 구글로부터 메일을 받게 될 테니 읽어보면 되고 구매 시 사용한 결제 수단으로 안전하게 환불 처리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저 같은 경우 11월 17일 환불 요청을 했는데 하루 지나 18일 오후 3시쯤에 메일이 와서 확인해 보니 Google Play 환불이 승인됨이라는 제목을 보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됐고 메일 내용을 보니까 환불 금액은 구매 시 사용한 결제 수단으로 처리될 것이며, 반영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결제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메일은 받았지만 금액이 다시 입금되지 않은 상태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조금 기다려보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이 밖의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더 있을 땐 Google Play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