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이폰 팝업차단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Phone은 미국의 애플사에서 개발 및 출시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성능 및 디자인이 훌륭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휴대전화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팝업차단을 허용하라는 문구가 뜨면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때가 있는데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거나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허용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맬 때가 있을 거예요.

 

이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고 싶지만 요구에 따르지 못한 상태에서 머물러 있어 난감하고 막막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이폰 팝업차단 해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Apple iPhone

 

 

우선 핸드폰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기본 앱인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화면을 내리면서 찾아보면 중간에 [Safari]가 있을 것이므로 선택을 해주시고요.

 

 

 

 

이동해서 화면을 내리다 보면 일반 항목에 포함되어 있는 [팝업 차단]이 보이고 옆에 버튼이 초록색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게 보일 텐데 이 버튼을 눌러서 꺼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며, 바탕 화면으로 빠져나가면 자동 저장되는 것이니 설정을 변경함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해제 상태로 바꾼 다음 다시 이용해 보려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서비스 이용을 재시도해 보면 팝업이 뜨게 되는 걸 볼 수 있는데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엔 Safari 화면에서 맨 밑으로 내렸을 때 [고급] 항목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넘어가면 중간에 JavaScript 항목이 보일 텐데 자바스크립트는 웹 페이지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언어인 것인데 옆에 표시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 활성화시켜주면 될 것이며, 이제 다시 인터넷 해당 페이지를 열었을 때 팝업 윈도우를 열려고 시도 중이라는 창이 뜰 테니 [허용]하면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을 땐 기본 브라우저가 사파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 것일 텐데 만약에 (Chrome)을 사용하고 있다면 브라우저 창을 열었을 때 우측 상단에 표시된 점 3개를 누르고 메뉴가 열리면 [설정]을 선택하세요.

 

이동하여 화면을 내리다 보면 고급 항목에 포함되어 있는 콘텐츠 설정 또는 사이트 설정이 있을 테니 눌러줍니다.

 

 

 

 

바뀐 화면을 보면 중간에 [팝업 및 리디렉션]이 있는데 차단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728x90

 

사이트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표시하지 못하게 차단이 권장되어 있지만 해당 사이트에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상황이니 옆에 꺼져있는 버튼을 눌러 활성화시켜주면 해당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정상적으로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팝업차단 해제 방법으로 네이버 앱(NAVER)의 경우 비슷한 방법으로 좌측 상단에 3단 선 표시를 누르고 넘어간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네이버앱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중간에 웹페이지 팝업 차단이 ON으로 허용되어 있어서 팝업이 뜨지 않는 것일 테니 이 버튼을 눌러서 OFF 상태로 변경한 다음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서 다시 시도해 보면 정상적으로 팝업이 뜨게 될 거예요.

 

이처럼 모바일에서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팝업 창이 뜨지 않아 불편하고 답답할 때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을 바꾸면 원활한 웹사이트 이용이 가능해질 것이므로 알려드린 것처럼 조치를 취하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