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애플 ID는 앱 스토어, 아이클라우드, 메시지, 애플 온라인 스토어, 페이스타임 등의 애플 서비스에 사용하는 계정으로 Apple 아이디는 로그인에 사용하는 정보를 비롯하여 애플 서비스 전반에 걸쳐 사용하는 연락처, 결제, 보안 세부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 기기를 선물받았거나 새로 장만하게 된 자녀의 입장에선 Apple 기기를 이용하여 앱 스토어 및 다른 앱 서비스들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싶지만 그러려면 애플 계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텐데 현재 애플 계정의 경우 14세 이상이어야 만들 수 있는 걸로 알려져 있어요.

 

이유는 계정을 만드는 과정에서 Visa 카드 등록을 해야 앱 결제 권한이 생기기 때문인데 미성년자의 경우 아직 그럴만한 경제적인 수준이 아닌 상태라서 권한을 부여하지 않는 것인데 그래도 생성하고 싶을 경우 부모님 또는 보호자인 가족 대표에게 요청해서 로그인한 다음 가족 공유를 설정해 달라고 부탁하고 승인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을 해야 될 겁니다.

 

 

 

 

또 다른 방법은 자녀에게 이미 Game Center 계정이 존재하고 있을 땐 애플 아이디를 생성하지 않아도 되는 게 자녀를 가족 공유 그룹에 추가하는 과정에서 Game Center 별명을 사용하기만 하면 되니 필요한 분들은 이 방식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Game Center 계정이 없고 애플 기기 조작이 익숙지 않은 분들은 애플 ID 생성을 위해 승인받는 방법이 어렵고 복잡할 것 같아서 미루거나 머뭇거릴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만들기 방법을 쉽게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바탕 화면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본인의 이름을 찾고 그 밑에 설명을 읽어보면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가 표시되어 있을 테니 선택해 주세요.

 

 

ⓒ일생팁> 이미지 출처: Apple 가족 공유

 

 

넘어간 화면에서 맨 아래에 [가족 공유 설정]이 있으니 눌러보면 가족 공유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음악, 영화, 앱, 저장 공간 등을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으며 가족 사진 앨범 및 가족 캘린더를 만들고 나의 찾기에서 가족의 기기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하니 밑에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가족과 공유하고 싶은 첫 번째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데 iTunes 및 App Store 구입 항목, Apple Music, iCloud 저장 공간, 위치 공유, 스크린 타임 중에 아무거나 고르면 되고 넘어간 화면에서 [자녀 계정 생성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관련 내용을 안내하는 화면의 지침에 따라 선택하거나 입력하는 과정을 마무리하면 되고 이때 생년월일은 나중에 변경할 수 없으니 올바르게 입력해야 될 것이며, 암호를 적을 땐 부모와 자녀가 모두 기억할 수 있는 암호를 선택해야 되는데 기본적으로 8자 이상이어야 하며 숫자, 영문 대문자와 영문 소문자를 포함해야 될 거예요.

 

이후 이용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하는 과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자녀가 가족 구성원으로 추가됐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자녀의 이메일 주소를 자녀의 Apple ID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만들기 작업은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자녀가 요청하고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시도해 보면 되겠고요.

 

 

 

 

이렇게 가족 공유를 하면 나까지 포함하여 최대 6명의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되는데 iCloud+, Apple Music, Apple TV+, Apple Fitness+, Apple News+, Apple Arcade 등의 애플 서비스에 대한 접근 권한을 공유하거나 iTunes, Apple Books, App Store의 구입 항목 및 가족 사진 앨범 등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가족 구성원의 잃어버린 기기를 찾을 수 있게 돕는 것도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직접 이용해 보면 여러모로 유용한 걸 느낄 수 있을 테고 이 밖에도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을 땐 인터넷 검색창에 apple 지원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공식 Apple 지원 사이트가 나올 테니 들어가서 문의를 해보거나 설명되어 있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