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바일 유튜브 업데이트 오류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구독한 유튜브 알림 영상을 선택하거나 유튜브 앱을 눌러서 들어갈 때 더 빠르고 원활한 YouTube 이용을 위한 업데이트로 새로운 기능 추가, 더 빠른 속도, 버그 해결 등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면서 1분 내에 완료할 수 있으니 업데이트를 하라는 안내 화면을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YouTube

 

 

그래서 업데이트를 누르고 연결할 앱으로 구글의 Play 스토어를 선택했더니 이런 화면이 나와서 [열기]를 눌렀지만 방금 전의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버리게 되고 결국엔 해결이 되지 않아 영상을 볼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난감했던 분들이 있을 것이며 저 또한 이런 문제를 겪고 있어 막막한 상태였습니다.

 

처음엔 일시적인 에러이겠거니 생각하며 핸드폰을 껐다가 켜봤지만 여전히 동일한 현상이 반복되고 있어 검색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게 됐는데요.

 

알고 보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펌웨어(Firmware)라는 게 존재하는데 옛날 스마트폰으로 공기계이거나 오래된 구형 핸드폰일 경우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더라도 최신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현재 상태가 최신 버전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 결론적으로 안드로이드 OS의 펌웨어 버전이 낮아서 생기는 문제로 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없는 상황인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현재 사용 중인 버전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고 앱 실행이 불가능하다는 얘기도 있어 막막하고 난감했던 분들이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저의 경우 설정이나 이것저것을 만져보다가 일시적이거나 다른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긴 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튜브 업데이트 오류에 대처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해결함에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유튜브 앱은 기본 앱이므로 안드로이드폰에선 완전히 삭제되지 않고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제거를 누르더라도 바탕 화면에서 앱이 사라지지 않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제거]를 선택하면 이전에 업데이트됐었던 데이터만 지워지게 되는 것이며, 다시 초기 버전이 되는 것인데 이때 다시 [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YouTube의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니 지금 Google Play에서 설치하라고 안내할 것이므로 [설치하기]를 누르세요.

 

 

 

 

이제 [업데이트]를 누르고 추가 동의 항목이 표시되면 액세스할 수 있는 항목을 확인 후 밑에 [동의]를 눌러줍니다.

 

응답 후 연결되면 잠시 동안의 처리 과정이 진행될 테니 기다리면 되겠고 이후 다시 앱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접속되어 예전처럼 유튜브 화면이 열리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러한 방식으로 다시 유튜브를 열 수 있긴 하지만 종료 후 나중에 다시 들어가려고 할 때 또 업데이트 화면이 뜨게 되는데 현재로썬 어쩔 수 없이 제거 후 열기를 눌러야지 앱을 열 수 있는 상태이니 귀찮고 번거롭더라도 계속 이용하길 원하는 분들은 이 방법으로 열어야 될 겁니다.

 

 

 

 

또 다른 방법은 앱을 선택해서 들어가는 건 포기하고 모바일 브라우저를 열어 상단 주소창에 m.youtube.com을 입력 후 이동하여 유튜브를 이용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즐겨찾기 또는 홈 화면에 해당 페이지를 추가하여 좀 더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시도해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이 밖에도 새로운 개선 방법을 더 알게 되면 추가적인 내용으로 이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으며, 이상으로 유튜브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