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윈도우 방화벽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Windows PC를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보안상 컴퓨터 시스템을 보호해야 되고 그러기 위해선 방화벽을 활성화할 필요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Windows 방화벽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유는 해커나 크래커의 불법 침입 및 외부 공격을 차단하고 악성코드 감염 등으로부터 내부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형태의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으로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PC에 액세스하려는 걸 방지하기 위한 차원에서 설정되어 있는 것인데요.

 

이렇게 통재하여 보안 수준을 높이는 수단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상태라 보안상 안심할 수 있지만 간혹 특정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생기기도 하여 답답하고 불편함을 느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 경우 임시로 방화벽을 해제하는 조치를 취하면 정상으로 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있게 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윈도우 방화벽 해제로 옵션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원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함에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일생팁> 이미지 캡처: Windows PC 제어판

 

 

사용 중인 윈도우 PC 버전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찾을 수 있는데 우선 피씨 화면 좌측 하단을 보면 시작 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니 누른 다음 메뉴가 열리면 [제어판]을 선택하고 창이 열리면 [시스템 및 보안] 항목을 찾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선택한 항목과 관련된 여러 가지의 항목이 보여지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하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좌측을 보면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의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이제 설정 사용자 지정으로 각 네트워크 유형 설정의 사용자 지정을 해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올 것이며, 개인 네트워크 설정과 공용 네트워크 설정이 모두 Windows 방화벽 사용으로 체크되어 있을 텐데요.

 

728x90

 

여기서 둘 다 Windows 방화벽 사용 안 함(권장하지 않음)으로 변경 후 하단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방화벽 설정 상태가 이렇게 빨갛게 표시될 것이며, 우측 하단 시스템 트레이에서 Windows 방화벽이 사용되어 있지 않다고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이제 방화벽으로 인해 열리지 않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걸 볼 수 있으니 시도하면 될 것이며, 참고로 이렇게 방화벽을 해제할 경우 외부의 무단 침입으로 사용 중인 컴퓨터의 취약점이 생길 수도 있어요.

 

그러니 알려드린 방법으로 조치를 취한 후 해결된 걸 확인했다면 다시 방화벽 설정을 허용하여 활성화시키는 게 좋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사용 설정을 하는 방법은 마찬가지 Windows 방화벽으로 진입하여 허용하거나 우측 하단 시스템 트레이에서 중요 메시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재활성화를 할 수 있을 거예요.

 

이처럼 윈도우 방화벽 해제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설명한 방법대로 동일하게 따라하면 쉽게 설정 상태를 바꿀 수 있을 것이며, 이로 인해 겪고 있던 문제를 해결하게 되어 다시 순조롭고 원활한 PC 사용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