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농협 체크카드 포인트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H농협카드는 맞춤 혜택 및 이용금액별, 사용처별로 높은 NH포인트 적립율을 제공하고 농협 판매장(하나로클럽·마트, NH쇼핑 등) 또는 제휴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메인 카드로 사용하고 있더라도 이런 부분에 신경을 쓰지 못했던 분들도 많은데 문득 포인트가 얼마 정도 쌓였는지 궁금해서 알아보고 싶은 적이 있을 거예요.

 

NH포인트란? 전국 농·축협, 농협계열사 및 다양한 NH포인트 적립 제휴 가맹점의 서비스와 채널을 멤버십 하나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NH멤버스의 통합멤버십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놀라울 정도로 많은 포인트가 적립되어 있는 건 기대하지도 않은 분들이 많지만 생각보다 꽤 많이 모여서 공돈이 생긴 것 같이 기분 좋았던 분들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NH포인트 조회로 적립된 내역을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농협 채움(Cheum)카드는 농협 웹/앱을 이용하거나 고객센터,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 중에 선택해서 알아보면 되는데 다른 방법은 어렵게 느껴져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알아보려고 한다면 채움카드는 1644-4000, BC카드는 1588-4000번으로 연락하면 되고 상담원 연결을 선택하여 원하는 업무를 처리하면 될 거예요.

 

728x90

 

농협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려고 했는데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된다고 하여 NH농협카드 스마트앱을 이용해서 확인해보기로 했는데 이 앱을 처음 실행하는 분들은 앱 접근 권한 안내 내용이 나오면 확인을 누른 다음 허용하면 됩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NH농협카드 스마트앱

 

 

이후 PUSH 알림 동의 안내가 나오는데 필요하지 않을 경우 동의안함을 해도 되니 사용여부를 결정하면 되겠고 홈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에 3단 선 표시를 눌러주세요.

 

농협 체크카드 포인트 조회를 하고 싶다면 좌측에 [혜택]을 누른 다음 우측 포인트 항목에 하위 메뉴 중에 [채움 브랜드]가 있으니 터치하고 이어서 [NH포인트 적립/사용내역]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해줘야 되는데 잠금번호, 지문, 아이디, 인증서, NH pay 중에 가능한 걸 선택하면 될 것이며, 저의 경우 공동인증서를 등록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기]를 눌러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었어요.

 

 

 

 

정상적으로 로그인되면 NH포인트 적립/사용내역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총 적립포인트, 총 사용포인트가 얼마인지 표시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해서 직접 알아보고 싶었던 분들은 이 방법으로 조회해보면 될 것입니다.

 

또한 아래에서 포인트현황, 적립내역, 사용내역도 볼 수 있는데 필요 시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포인트 전액을 캐시백으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고 포인트 사용 시 먼저 적립된 포인트 순서대로 소진(선입선출)된다고 해요.

 

[캐시백]을 선택했다면 신청 포인트를 입력할 수 있으니 원하는 액수를 적으면 될 것이며 밑에 은행, 결제계좌를 선택한 다음 예금주를 확인하고 [캐시백 신청]을 누르면 현금화시킬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마지막 인증 과정을 마치면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어 즉시 해당 계좌로 입금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신청 후 처리됐을 땐 취소하는 건 불가능하니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서비스 이용시간은 평일/토, 일/공휴일 모두 6시~23시까지 가능함)

 

NH포인트는 연체여부와 상관없이 사용하실 수 있지만 카드결제를 수반하는 경우 연체로 인한 카드자체의 거래정지로 인해 카드 사용이 불가능할 것이므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알고 계실 필요가 있을 겁니다.

 

참고로 유효기간은 5년(60개월)이고 이 기간이 경과되면 소멸되는 걸로 알려져 있으며, 유효기간 만료된 포인트 중 일부 재원은 여전법에 따라 신용카드 사회공헌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라고 해요.

 

이상으로 농협 체크카드 포인트 조회 및 캐시백 신청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