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dramacube 채널번호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세상의 모든 드라마 DRAMAcube는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분야 담당의 방송채널로 알려진 사용사업자 티캐스트(t.cast)가 운영하는 드라마 전문 채널로 케이블 TV와 IPTV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요즘 펜트하우스나 모범택시 등의 신선하고 재밌는 스토리 구성의 드라마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자극적인 내용도 없지 않아 있긴 하지만 그만큼 더 몰입해서 볼 수 있어 킬링타임용으로 보기에 좋은데요.

 

이렇게 평소에 드라마 시청을 하는 걸 좋아하지만 가끔씩 개인적인 스케줄이나 일정이 있는 바람에 본방사수를 하지 못할 때도 있는데 이럴 땐 넷플릭스나 웨이브의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 크고 와이드한 텔레비전 화면에서 편하게 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거예요.

 

이럴 땐 드라마큐브 채널을 이용하면 놓쳤던 방송을 다시 볼 수 있어 좋은데 그런 의미에서 dramacube 채널번호 및 편성표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28x90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드라마큐브'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공식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DRAMAcube

 

 

메인 페이지가 열렸을 때 우측 상단을 보면 [채널번호 안내]가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시청지역을 선택해서 채널번호를 확인하는 목록이 나올 것이며, 시/도와 시/구/군의 상세 정보를 각각 선택하면 되는데 지역을 선택할 경우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번호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고 밑에는 Btv, skylife, U+, olleh tv의 IPTV 번호를 알아낼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좌측 상단을 보면 [편성표]가 있는데 클릭하면 날짜와 시간대별로 정리된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프로그램명을 클릭했을 땐 추가적인 편성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언제 방송할 예정인지 궁금할 때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티캐스트 사이트를 이용하면 Family Channel로 E채널, 스크린, 채널나우, 채널 뷰, 씨네프, 패션앤, MX, 채널에버, 챔프의 채널번호 및 편성표도 알아볼 수 있을 것이며 가끔씩 채널번호가 바뀌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 알려드린 것처럼 티캐스트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거예요.

 

이상으로 dramacube 채널번호 및 편성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