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노트북 인터넷 연결안됨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을 이용하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긴 하지만 간혹 네트워크 오류로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문제가 생길 때가 있어 답답하고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Windows 네트워크 진단으로 문제 검색 후 진단을 시작해 보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작동하지 않고 확실한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해 막막한 상황일 수 있는데 원인은 무선 네트워크 설정에 문제가 있거나 와이파이이 연결이 정상적이지 못한 관계로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없게 된 상태일 거예요.

 

그렇지만 대부분의 컴알못인 일반인 분들은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서 머뭇거리게 되고 제대로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노트북 인터넷 연결안됨 증상에 대처하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동 네트워크 연결

 

우선 기본적인 조치 방법부터 알려드릴 텐데 자판에서 Windows 로고+R키를 동시에 누르면 실행 창이 열릴 텐데 네트워크 연결 설정의 명령어인 ncpa.cpl을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잠시 후 네트워크 연결 창이 열릴 거예요.

 

그러면 목록이 몇 가지 보여질 텐데 무선랜 장치를 선택한 다음 우클릭해서 [사용 안 함]을 눌러 비활성화시키고 다시 우클릭해서 [사용함]을 선택하면 인터넷 신호를 다시 잡게 되어 연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단순하고 간단한 방식이긴 하지만 장치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는 상태라면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을 거예요.

 

 

무선 랜 장치 제거 후 재설치


PC 좌측 화면에서 시작 메뉴를 누른 다음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서 장치 관리자를 입력하거나 Windows 8, 8.1, 10의 운영 체제를 사용 중인 노트북은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X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시작 메뉴를 통해 메뉴가 열릴 테니 이때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창이 열리면 여러 가지 항목이 보이는데 네트워크 어댑터를 더블클릭하면 현재 구성된 장치 목록이 표시될 테니 해당 무선 랜 장치를 우클릭한 다음 [제거]를 눌러주세요.(Wi-Fi, WIRELESS, CENTRINO라는 단어가 포함된 것이 무선 랜 장치임)

 

728x90

 

디바이스 제거 창이 열리면 시스템에 이 디바이스를 제거하려고 하는데 정말 삭제할 건지 물을 테니 [제거]를 누릅니다.(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에 체크되지 않은 상태로 둘 것)

 

 

 


이제 다시 장치를 추가해야 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우클릭한 다음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누르면 공유기가 검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해서 복구를 해보면 다시 정상으로 연결 될 거예요.(상황에 따라 유선 연결이 필요할 수도 있음)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PC 화면 우측 밑에 네트워크 신호 표시를 우클릭한 다음 [문제 해결]을 눌러주세요.

 

 

 

 

Windows 네트워크 진단 창이 열리면서 문제 검색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며, 발생한 네트워크 문제 유형을 선택한 다음 진단 결과로 원인이 발견되면 해결 방법을 적용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리셋

 

장치 코드를 뽑거나 공유기 뒤를 보면 전원이 있으니 눌러서 끈 다음 장치 불빛이 모두 꺼진 후 10초 이상 기다리세요.(Reset 홀을 눌러야 될 경우 뾰족한 도구나 이쑤시개, 볼펜 등을 이용해서 약 5초간 꾹 눌렀다가 떼서 리셋을 시도하면 됨)

 

이후 장치의 전원을 다시 켜거나 전원 콘센트에 연결하면 액세스 지점을 찾게 되어 요구 사항 확인 후 다시 연결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시스템 구성 재설정

 

자판에서 Windows 로고+R키를 동시에 눌러서 실행 창을 열어준 다음 명령어를 적는 곳에 msconfig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잠시 후 시스템 구성의 대화 상자 창이 열리면 상단에 [서비스] 탭을 누르고 [모두 사용]을 선택한 다음 적용> 확인을 눌러 마무리하고 PC를 재부팅해 줍니다.

 

이 밖에도 네트워크 설정 변경에서 네트워크 초기화, WLAN AutoConfig 서비스 재실행, 3DP Net 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등의 조치 방법이 있으니 노트북 인터넷 연결안됨 현상이 여전히 해결되지 않을 때 시도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시면 되고 여전히 연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인터넷 기사님의 방문을 요청하거나 서비스센터에 찾아가서 엔지니어의 도움으로 점검을 받아볼 필요가 있으니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해 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