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발신자표시제한 방법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모바일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예전에도 그랬지만 요즘 들어 점점 스팸문자나 쓸데없는 전화가 자주 걸려오는 것 같습니다.

 

 

 

 

문자 메시지는 그냥 무시해 버리면 된다 치더라도 전화는 무음으로 설정해 놓지 않는 이상 신경을 안 쓸래야 안 쓸 수가 없는데 저는 웬만하면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귀찮아서 받지 않을 때도 있고 나중에 문자를 보내서 누구시냐고 물어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상대방에게서 답장이 없거나 이해할 수 없는 답장을 한다면 도대체 누구인지 궁금증이 생기고 의구심이 들 수 있는데요.

 

혹시 아는 사람인데 내가 실례한 것인지, 중요한 전화인데 제대로 알아차리지 못한 것은 아닌지 헷갈리고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발신자표시제한 방법이용해 상대방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서 누구인지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우선 핸드폰을 켜고 통화 버튼을 눌러준 다음 키패드가 나오면 *23#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728x90

 

그러고 나서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누르면 되는데 예를 들어 *23# 010-0000-0000을 누른 후 통화 버튼을 마지막에 누르게 되면 상대방이 전화를 받으려 할 때 화면에 발신번호 표시제한이 뜨게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발신자표시제한 방법을 이용해 나를 지속적으로 귀찮게 하고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이 있다면 추적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미 인터넷의 커뮤니티 사이트나 SNS 등에서 알려진 다양한 추적 방법들은 대부분 불가능하다는 의견들이 많은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당하고만 살 수는 없는 법이므로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고 피해를 받았기에 경찰서에 찾아가 신고를 할 수가 있는데요.

 

 

 

 

상대방이 원치 않는 전화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귀찮게 연락을 하는 행위는 폭행죄가 해당되어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고 통신사에도 이러한 상황을 알리게 되면 그 자의 정보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그러므로 발신자표시제한 방법을 악용하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하며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게 설정이 바뀌면 좋을 듯 싶은데 아무쪼록 지금까지 이러한 방식을 통해 누군가를 장난으로 괴롭히고 있다면 당장 그만 두시는 게 좋을 것이며 이로 인해 피해를 보고 계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적절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